12.7mm탄을 쏘는 "브로우닝 M2 HMG"와  "FN M3P 기관총"의 차이는 노리쇠 뭉치의 가벼움 차이일까요?

 

M2와 M3P는 외관상으로는 같아 보이는데, 가장 큰 차이는 '발사속도'로써, 회전익 기체의 무장으로 M3P가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M3P"의 총몸 내부에  노리쇠 뭉치가 가벼워서, 발사 속도가 빠른 것인가요?  그 이외에 더 개량된 부분이 있나요?

 

 

 

 

회전익 항공기의 무장으로써, 7.62mm탄을 쏘는 'M134 개틀링'과 12.7mm 'M3P'의 "사거리"와 "탄착군 형성"의 장단점이 무엇일까요?

 

미육군 UH-60 헬리콥터들의 자체 무장을 보면... 혼재되어 있는 것 같아서요.  궁금하네요?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야드버드 2019.12.13. 09:45

M3P의 기원은 2차대전당시 항공기용 기총으로 사용되던 AN/M2 입니다. 종전 후 분당 발사속도를 높인 M3로 개량되어 F-86같은 초창기 미공군 제트전투기들에게 달렸습니다. 지금은 미국에서는 생산이 안되고 FN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반 M2 HB와의 큰 차이점은 총신으로 항공기용 M3계열은 경량총신 사용으로 총신의 왕복 움직임을 더 빨리 하게 해서 분당발사속도를 높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양웬리 2019.12.13. 17:29

답변 주셔서 고맙습니다!  ^@^    언급한 "경량 총신 = 가벼운 총몸 = 가벼운 노리쇠 뭉치 Bolt Assembly"를 말하는 거죠?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