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하카 춤을 추는 NZSAS 요원들

시에라델타 시에라델타 1477

1

0

https://www.instagram.com/p/ByUgMhIoWla/

https://www.instagram.com/p/Bv4UbH8Bx4u/

61240376_2301927986715564_3566155892584219364_n.jpg

딱봐도 분위기가 심상치 않군요. 저곳은 아프가니스탄입니다. 수많은 나라의 특수부대들이 주둔하는 곳이죠 저쪽의 웃통을 다벗고 자신의 아름다운 몸매와 용맹함을 보여주고 있는 이들은 뉴질랜드 nzsas요원들 이고 그걸 보고 있는 얼룩무늬 군복과 멀티캠 군복을 입고 있는 군인들은 노르웨이 육군 특수부대 fsk소속 요원들입니다.

 

뭐 태양의 후예의 명대사 "각국의 특수전 요원들은 서로의 실력을 위해서 한판 싸운다(?)" 라는 대사 처럼 한판 싸우는것 처럼 보이나 사실은 그게 아니고 아마도 nzsas주둔지에 온 노르웨이 육군 특수부대를 환영하기 위해서 nzsas가 축하공연으로 하카 춤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하카 춤은 뉴질랜드를 비롯한 오세아니아 지역에 걸쳐서 살고있는 민족인 마오리족의 전통 춤입니다.

 

마오리족 사람들은 알다시피 매우 강한 체격과 힘을 가지고 있는 전투 민족이라서 매우 매우 많은 싸움을 하고 심지어는 머스킷 소총까지 구매해서 싸웠던 사람들이고 식인도 했던 민족이라서 그 앵글로 색슨 족들도 싸우기 버거워서 서로 협정을 맺을 정도였죠. 마오리 족들은 서로 싸움을 워낙에 많이 한 나머지 이랬다가는 큰일 나겠다 싶어서 서로 춤을 보여주면서 용맹함을 과시하고 평화를 유지하자 그게 만일 되지 않으면 최후의 수단은 전쟁 이라고 협의를 했고 그것이 하카라는 춤과 행사의 기원입니다. 

 

주로 웃통을 저렇게 벗고 크고 길게 목청 높여 사자후를 내며 손뼉을 치거나 자신의 몸을 손바닥으로 때리고 무릎을 때리면서 상대의 기를 죽이는 춤이기도 하나 때로는 결혼식이나 큰 행사, 경사에서 상대에 대한 무한한 축복과 행복을 장례식과 추모식 같은 조사에선 죽은 자에 대한 진심 어린 위로와 추모를 저 춤으로 표현합니다. 하카춤은 스포츠 행사(올림픽, 피파 월드컵, 럭비 월드컵)에서 뉴질랜드 국가 대표팀의 상징으로 남을 정도이며 선수들이 경기를 시작 하기 직전에 하는데 그 춤으로 자국 팀의 용맹함을 보여주면서도 동시에 함께 좋은 경기를 기원하는 뜻으로도 합니다. 

 

아마도 저 nzsas도 그런식으로 하카 춤을 춘게 아닌가 싶습니다. 자신들의 주둔지에 온것을 환영함과 용맹함을 보여주면서도 같이 임무를 수행할때 다 같이 잘 수행하고 다치거나 죽는 사람 없이 잘 완수하여 집에 돌아가자는것을 기원 하기 위해 했지 않을까 싶습니다. 

56395269_659640444493173_7016773364547915775_n.jpg

이 사진은 2011년 10월에 찍힌 사진인데 아프간에서 탈레반과의 교전에서 순직한 레온 스미스 NZSAS요원을 운구한 C17 글로브 마스터 수송기에서 스미스 요원의 관앞에서 추모의 하카춤을 추는 요원들의 모습입니다. 

신고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