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navyrecognition.com/index.ph...rrier.html

Brazilian_Navy_NAM_Atlântico_A140_is_now_a_multipurpose_aircraft_carrier_925_001.jpg

 

11월 26일 Defesa Aerea Naval 웹사이트에 올라온 정보에 의하면, 브라질 해군은 PHM Atlântico (A140) LPH를 NAM Atlântico라는 이름의 다목적 항모로 재분류했다. 이 배는 현재 고정익 중고도 장거리 UAV는 물론이고 틸트로터 VTOL 항공기도 운용할 수 있다.

 

이 정보는 11월 26일 다목적 헬기 항모를 다목적 항모로 명칭을 변경한다는 브라질 해군 트위터를 통해 확인되었다. 브라질 해군에 의하면, 이 배는 원격조종 항공기는 물론이고 수직착륙을 위한 터보프롭 항공기도 수용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현대화되었다.

 

이전에  PHM (Porta-Helicópteros Multipropósito -multipurpose helicopter carrier) Atlântico (A140)였던 NAM (Navio Aeródromo Multipropósito - multipurpose aircraft carrier) Atlântico (A140)는 LPH이며 브라질 해군 기함이다. 원래 영국 해군을 위해 건조되었고, HMS 오션으로 1998년 9월 30일 취역했고 2018년 3월 27일 퇴역했으며, 같은해 6월 브라질 해군에서 취역했다.

 

(이하 생략)





    



ranger88 2020.12.02. 10:36

상용규격 부품을 많이 써서 완전 군용선박보다 내구연한이 낮을거라 운용 오래 못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제 2의 함생을 시작했네요. 

2030년대까진 브라질에서 써먹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