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분하고 얘기하는데 중국이 조기경보기나 전자전기등 질 양에서 우위이고 pl15등의 플랫폼을 운용한다고 중국이 우위라는데 그렇게 지원기 세력에서 차이가 나면 떨어진다고 봐야하나요?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운영자 2018.08.06. 12:10

다른 사이트에서 올라온 글을 가져온듯 싶은데요....

맥락도 없이 질문 던지는 이런 류의 글에 대해서는 답을 얻기 힘듭니다.

 

그리고, 이미 앞서 던진 이런 류의 글에 대해서 지워달라고 하셔서 어쩔수 없이 지워드렸는데, 계속 이러시는걸 뭐라고 이해해야하나요?

모르는 것에 대해서 질문을 하지 말라는게 아닙니다.

 

무슨 뜻인지는 알아서 판단하십시요.

Huyv 2018.08.06. 12:28

그럼 글을 수정할까요?

Profile image 운영자 2018.08.06. 12:37

질문 내용 자체가 이전에 한 VS 질문들과 어떤 면에서 다른가요? 

 

그리고 글을 수정한들 맥락이 달라지나요?

 

왜 지적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못하신듯 합니다.

외면당하는 질문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게 질문자 탓이던, 다른 회원님들의 탓이던간에요. 

Profile image MIRAS 2018.08.06. 17:05

몇가지 사실을 적으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러시아가 항공기 및 유도 무기, 전자 장비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중국에 대해 기술적 우위를 점한다. 

2. 항공기 생산 능력에서 중국이 러시아에 비해 우수하다고 말할 근거는 빈약하다. 

3. PL-15의 추정성능은 매체 마다 다르며, 중국 쪽에서 공개한 스펙이 정확하다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4. 중국이 여러 종류의 전자전기를 개발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기체들의 성능이 어떨지 추정하는 건 매우 어려워보인다.

5. 무엇보다 러시아는 냉전 이후 중동과 동유럽 등에서 꾸준히 실전을 경험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무기를 개발 및 배치해왔다. 

6. 스펙상 대단해 보이는 무기가 실전에서 좋지 못한 평가를 받지 못한 예는 많다.

7. 중국이 무기 개발에 막대한 예산을 쏟고 있고, 2000년대 들어서는 러시아를 앞질렀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런 추세가 계속 된다면 중국산 무기가 러시아산 무기 보다 성능적으로 우위를 점하는 날이 올 수도 있다.( 허나 개인적으로 그게 근미래에 이뤄질 것이라곤 생각되진 않습니다.)

 

위 사실들을 종합해보면, 중국이 양과 질에서 러시아 공군/방공군 보다 우세한 전력을 가졌다고 보기 힘들 겁니다.

 

Profile image Baccine 2018.08.06. 21:42

누가 이렇다고 하더라, 저렇다고 하더라 하면서 정작 자신의 의견은 내놓지 않으시네요.

게다가 다른 분들이 답을 하면 또 '누가 이렇다는군요.' 라는 식으로 말씀하시는거 보면 

이미 결론을 내리고 있으신거 같은데 이런 글을 올리시는 의중이 궁금하군요.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18.08.06. 21:59

중러는 한때 밀월이었다가 중국이 경제적으로 뜨면서 일부는 압도한 것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현재 중러국경에서 소요나 국지전이 나기전에는 어떤 결론도 내리기 어렵다고 봅니다.

아니면 외국에서 서로 대리전으로 전쟁을 치뤄 보던가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