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aviationweek.com/shows-events/ai...eplacement

프랑스 공군이 보잉 CH-47 치누크 리스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으며, 이는 잠재적인 대형 헬기 구매에 앞서 발생할 수 있는 평가다.


지휘관들은 프랑스군의 오랜 능력 격차를 해소하고, 특수부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형 헬기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2월 25일 열린 International Military Helicopter conference 에서 프랑스 공군 계획부국장 브루노 파피 대령은 "공군은 도입을 진행하기 전에 이런 종류의 자산을 시험하기 위해 임대를 통해 몇대를 확보하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랑스는 대형 헬기를 운용하지 않는 소수의 유럽 국가중 하나인데, 대신에 병력 수송과 전장 지원 작전을 위해 NHIndustries NH90, the Airbus H225M Caracal 그리고 Super Puma 같은 헬기에 의존한다. 그러나, 프랑스군은 최근 중앙아프리카에서 경험을 통해 군수지원용 대형 헬기의 필요성을 경험했다.


영국 공군은 2018년 7월부터 이 지역에서 프랑스군을 지원하기 위해 말리에 3대의 CH-47을 배치했었다.


유럽 산업은 치누크 등급의 대형 헬기를 제안하지 못하고 있으며, 보잉과 당시 유로콥터가 이끌던  Future Transport Helicopter 연구는 2011-12년 무렵에 보류되었다. 이웃 독일은 또한 대형 헬기인 CH-53G를 CH-47 또는 CH-53K로 교체하려고 하고 있다.


파피 대령은 이웃 국가들과 협력하여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기체 인수는 프랑스 군사 프로그램법안에 따라 2025년 이전에 이루어질 가능성은 작다.


이번 구매는 2030년대 프랑스 공군의 회전익기 전환의 일부를 구성할 것이다. 쌍발 AS355T 트윈 스퀴렐/에큐레일의 군용 버전인 AS555 페넥의 기존 기체들이 에어버스 H160M Guepard로 대체될 것이다.  이 헬기들은 공군에서 대공방어, 수색구난 및 특수임무에 사용될 것이며, 일부는 비행중 급유를 위한 장비도 장착될 것이다. H160M은 HIL Joint Light Helicopter program에 따라 프랑스 삼군에 의해 모두 구매될 것이지만, 파피 대령은 공군이 이 기체를 받는 마지막 군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공군의 H225M은 스탠다드 2로 알려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노후화를 제거하고, 회전익기의 자체 방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며 항공기에 현재 없는 링크 16을 추가하게 된다.


프랑스 공군은 카라칼을 프랑스 육군이 운용하고 있는 H225M으로 보완하기를 바라고 있으며, 특히 NH90 카이만의 특수부대 파생형이 배치되면 더욱 그러할 것이다. 공군이 운용하는 푸마 헬기는 석유 및 가스 업체가 보관하고 있는 것들과 같은 용도변경 상업용 H225로 대체될 수도 있다.


그 이상에 대해서 프랑스는 "2040년 무렵 카라칼을 대체할 차세대 회전익기"를 모색하고 있다고 파피 대령은 밝혔다.


대령은 "중요한 것은 우리가 미래 전투 항공 시스템과 함께 이를 건설하여 시스템의 일부를 형성하게 만드는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HM/NG에 대한 공동 개념 연구가 초기 단계에 있지만, 파피 대령은 향후 2년내에 프랑스의 삼군이 모두 그런 플랫폼에 대한 공동 요건에 서명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 |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시에라델타 2020.02.28. 00:24

이야 프랑스가 치누크를 살 줄 이야! 프랑스가 만일 블랙호크를 산다면 어떤 헬기를 대체할까요?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20.02.28. 00:36

살리는 없겠지만, 산다면....7톤급 푸마나 9톤급 쿠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희생양 2020.02.28. 12:57

카라칼헬기.... 제가 정말 좋아하는 기종인데 카라칼헬기를 보면 막 길쭉하면서 덕지덕지 붙여놓은것이 텍티커어어어얼~ 하게 보여서 마치 하늘을 나는 멧돼지 처럼 우람하게 보여서 정말 멋있습니다. 최근 프랑스가 nh90헬기의 문제가 많이 해결되었고 nh90헬기도 특수전용으로 활용할려는거 같던데 대형헬기까지 도입하면 프랑스 특수전헬기 라인업이 완벽해졌내요.

미키맨틀 2020.02.28. 19:01

 프랑스라고 다 양키무기를 안 쓰는 것은 아니네요.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20.02.28. 19:42

얼마전 A400M의 헬기 공중급유 능력등 부족 문제될때 긴급하게 KC-130J도 몇대 샀습니다. 자체생산국방은 모든 욕구를 충족시키기 어렵다는 반증중 하나가 프랑스구요.

Profile image 김치찌짐 2020.02.28. 19:59

아프리카 및 중동에서의 작전을 위해 리퍼도 구매했지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