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EOD 방폭 슈트를 입은 브뤼셀의 오줌싸개 소년 동상

시에라델타147 시에라델타147 1337

2

0

https://beldefnews.mil.be/manneken-pis-ontmijner-voor-een-dag/

https://ko.wikipedia.org/wiki/%EC%98%A4%EC%A4%8C%EC%8B%B8%EA%B0%9C_%EC%86%8C%EB%85%84

 

Manneken_Pis_Brussel.jpg

(오줌싸개 소년 동상)

 

벨기에의 수도 브뤼셀의 브뤼셀 시립 박물관 에는 오줌싸개 소년 동상이 있습니다.이 동상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벨기에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무슨 기념일이 있을 때마다 옷을 갈아 입는데 전세계의 전통 복장 및 각종 기념 복장을 입습니다.

 

FGnLcnFUYAIbMxt.jpg

 

지난 10월 18일에 촬영된 이 오줌싸개 소년 동상도 어떤 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서 옷을 갈아 입었는데 아마도 오줌싸개 동상이 지금까지 입었던 복장 중에서 가장 특이하고 강력하지 않나 싶습니다. 바로 폭발물 처리 반 EOD 요원들이 많이 쓰는 방폭 슈트 이죠. 전신을 가렸지만 물이 나오는 부분은 구멍이 뚫려있네요

 

FGnLdNEVUAAHiQI.jpg

 

저 오줌싸개 동상이 EOD 방폭 슈트를 입었냐면 바로 벨기에 육군의 EOD 대대 DOVO1가 창설 100주년을 맞이했기 때문입니다. 그걸 기념하기 위해 입은 것이죠. DOVO는 아프간에서 작전을 할 때 주둔지의 입구에 저 동상의 복제품이 있을 정도로 애정이 깊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DOVO는 아프간에 있을 때부터 부대 100주년이 되는 날 저 동상의 원본에 EOD 슈트를 입혀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고 결국 창설 100주년이 되는 그날 시행에 옮기는데 성공했습니다.

 

1: Dienst voor Opruiming en Vernietiging van Ontploffingstuigen
네덜란드 어 로 폭발물 제거 및 파괴 서비스

 

Manneken_Pis-1-1024x686.jpg

(오줌싸개 동상이 입은 EOD 슈트 레플리카)

 

DOVO 뿐만이 아닌 DOVO에게 방폭 슈트를 납품하는 캐나다의 Med-Eng 라는 회사도 이 행사에 참여 했습니다. Med-Eng의 벨기에 지사의 대표는 오줌싸개 동상의 치수와 사진 그리고 3D 동상 모형을 본사에 제공해 저 작은 EOD 슈트를 제작 할 수 있게 했고 아예 캐나다 본사의 대표가 저 EOD 슈트를 가지고 브뤼셀을 방문 했습니다.

 

Manneken_Pis-4-1024x686.jpg

FGnLdudVUAAaH1u.jpg

 

DOVO의 대대장은 그 작은 EOD 슈트를 받은 뒤 브뤼셀 시 관계자들에게 넘겨 주었고 오줌싸개 소년 동상은 1076번째 복장으로 EOD 슈트를 입었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이를 크게 환호 했죠. 

 

Manneken_Pis-2-768x1147.jpg

그리고 이 행사에선 30Kg이 넘는 진짜 방폭 슈트를 입고 온 EOD 요원이 등장하여 화제를 모았는데 그 요원은 "오늘 전 오줌싸개 소년의 형이 되고 싶은 심정이지만 그의 행동(노상방뇨)을 따라하고 싶진 않군요" 라는 유머 넘치는 인터뷰로 행사장의 분위기를 돋우었습니다.

 

 

1000여 벌이 넘는 전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 복장과 기념 행사 복을 입은 브뤼셀의 오줌싸개 소년 동상이 EOD 슈트를 입은 광경은 난생 처음 보는 매우 신기한 광경이며 지난 1세기 동안 벨기에를 위해 자신의 한 목숨 바쳐가면서 폭발물을 처리, 폭파 시키는 임무를 한 DOVO 대대에게 있어서 이날은 엄청나게 기쁘고 숭고했을 겁니다. 

 

지금도 전세계에서 각종 폭발물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EOD 요원들에게 무한한 존경과 감사를 표하며 늦었지만 DOVO 대대의 100주년을 축하합니다.

신고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