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K-1 전차의 파생형 차량

K2흑표 K2흑표 904

1

0

 

* K-1, K-1A1 전차를 기반으로 한 파생형 모델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설명도 포함해볼까 하네요.

 

K1 가교전차 교량 설치.png

 

K-1 전차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K-1 교량전차는 가위자형 교량을 상부에 탑재하고 있다. 이 교량은 영국 빅커스사의 기술지원하에 현대로템이 제작한 것이다. K-1 AVLB라고 부른다.
AVLB: Armoured Vehicle Launched Bridge

 

K2전차 구난하는 K1 구난전차.png

 

흑표를 끌어당기는 K-1 구난전차. 독일연방군 육군이 운용하는 BPZ-3의 캡스턴 윈치를 통합하여 완성했다. 구난전차 전면에 장착된 도저삽날은 크레인 작동시 아웃트리거 역할을 맡는다. K-1 ARV라고 부르며, 구난전차는 전차의 구난, 정비뿐만이 아니라 공병의 임무도 담당하곤 한다. 야전수리를 위해 각종 공구와 용접기, 예비용 장비를 내부에 수용하고 다닌다.
ARV: Armored Recovery Vehicle.

 

K1A1 기반 공병전차.png

 

K-1A1 전차를 기반으로 개발한 K-600 장애물개척전차. 각종 장애물이나 지뢰지대를 돌파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체계이다. 탑재된 굴착 팔은 흔히 보이는 굴착기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K-600 CMV라는 호칭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CMV: Combat Engineer Vehicle(전투공병차량)

 

Photo by: 구글이미지, 국방일보, 현대로템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6259586&memberNo=38158951&vType=VERTICAL

http://kookbang.dema.mil.kr/newsWeb/20170522/1/BBSMSTR_000000010023/view.do

 

신고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