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영국 BMT사의 Vidar 재래식 잠수함 컨셉.

제너럴마스터 제너럴마스터 1140

0

3

bmt-vidar-design-portfolio.jpg

 

bmt-vidar-design-portfolio-3.jpg

 

bmt-vidar-design-portfolio-4.jpg

 

bmt-vidar-design-portfolio-2.jpg

 

bmt-vidar-design-portfolio-5.jpg

 

bmt-submarines-vidar-7-rear.jpg

 

vidar-7-design-portfolio2.jpg

 

vidar-7-design-portfolio3.jpg

 

vidar-7-design-portfolio.jpg

 

http://www.bmtdsl.co.uk/bmt-design-portfolio/bmt-vidar%C2%AE-submarines/

 

대만 잠수함 건조소식을 보고 구글링 하다가 찾은 영국 BMT사의 Vidar 잠수함 컨셉입니다.

 

일단 Vidar 잠수함은 3600톤급의 Vidar 36과(위에서부터 5장, 검은잠수함) 700톤급의 Vidar 7(아래 4장, 파란 잠수함)로 나뉩니다.

 

Vidar 36은 호주 콜린스 대체 사업에 내놓은 모델인데 당연히 떨어졌고 지금은 캐나다 같은 대형 재래식 잠수함 원하는 국가에 내놓는 모델로 판촉중입니다. 그리고 Vidar 7은 700톤급이라는 체급답게 철저하게 연안형 잠수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만일 대만이 Vidar급 설계도를 구한다면 Vidar 7을 확장해서 이스라엘 돌핀급 처럼 슝펑3 초음속 대함미사일 같은 물건을 운용할 수 있게 만드는게 현실적 대안일겁니다.

 

다만 이걸 어떻게 대만에 넘기느냐가 문제인데 현실적으로는 BAE 시스템즈 미국지사가 BMT사와 공동으로 Vidar 7 개량형 설계도를 만들고 미국이 그걸 대만에 넘기는게 현실적일겁니다. 일단 영국 혼자서는 중국눈치 안보고 대만에 무기 팔기도 그러니까요.

 

대만 독자 건조보단 이쪽이 리스크가 더 적을건 확실합니다.

신고
3




    


profile image
Caballero 2015.09.03. 11:57
제가 아는 한 Vidar 7은 개념설계만 있지, 상세설계도 완료되지 않은 종이배인데, 실패에 대한 위험 부담을 감수하면서까지 대만해군이 이 모델로 건조하려들지 의문입니다. 건조 이력이 있는 잠수함 모델에 대한 설계자료 입수가 좌절되고 최후의 방법이라면 모를까요. 물론 그렇게 되면 BMT의 Vidar 7 말고도 종이배라는 측면에서 동일한 DCNS의 스콜펜1000도 가능하겠습니다.
profile image
제너럴마스터 글쓴이 2015.09.03. 13:10
Caballero

대만해군이 필요한배가 209, 212, 214, A26 정도인데 전부 중국의 압력으로 설계도조차 못넘겨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미국이 사와서 대만한테 판다고 해도 해당 유럽국가들이 중국 보복때문에 거절하는데다 미국도 재래식 자체건조는 상당히 떨어져서 결국 못참은 대만이 자체개발+갖고있는 잠수함 역설계해서 잠수함 만드는 지경입니다. 그러니 멘땅에 헤딩할바에야 차라리 저게 낫죠.

profile image
제너럴마스터 글쓴이 2015.09.03. 13:17
제너럴마스터
그리고 프랑스는 예전에 미라지2000이랑 캉딩급 호위함 대만한테 팔다가 빡친 중국정부가 프랑스 정부한테 자국내에 있는 까르푸같은 프랑스기업들 전부 내쫒아버리겠다고 해서 프랑스가 거기에 굴복해서 바로 철수해버린 사례가 있죠. 프랑스 국영기업인 DCNS 설계안은 힘들겁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