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전쟁에서 쓰이는 우크라 군의 신형 SMG

시에라델타147 시에라델타147 1452

0

0

https://mobile.twitter.com/war_noir/status/1570527184791687168

https://www.gunsweek.com/en/pistols/news/fort-230-sub-machine-gun-new-pdw-ukraine

 

FcuiJmfX0AAIR59.jpg

 

현재 우크라 군의 가장 최전선인 하르키우 주 에서 작전중인 우크라 군인의 사진인데 한번도 보지 못한 9mm SMG 1정이 탁상위에 올려져 있습니다. 꽤 오래 썼는지 권총 및 수직 손잡이에 검게 칠한 것이 벗겨져 있고 소음기 및 마이크로 조준경이 장착 되어 있는데 과연 저 SMG는 뭘까요?

저 SMG는 전쟁이 일어나기전인 우크라 내무부 소유의 국영 조병창 RPC-FORT 사가 작년 6월 제작, 발표한 FORT -230 입니다. 9mm 탄을 사용하며 크기가 매우 작고 무게도 가벼우며 UZI, MP9처럼 탄알집을 권총손잡이 밑에 넣는 설계를 적용했습니다.

 

FORT-230-1.jpg

FORT -230 SMG

 

접을 수 있는 개머리판 및 수직 손잡이, 조정간의 위치를 보면 잘 알 수 있듯 생김세는 HK MP7A1을 강하게 참조한 것 같습니다. 다만 장전손잡이는 MP7처럼 총기 후면이 아닌 측면에 위치해 RPC-FORT가 라이센스 생산하는 UZI PRO의 영향을 받은 것 같군요.

 

작년도 RPC-FORT측의 발표에선 거의 프로토타입이며 22년부터 생산을 한다고 했지만 올해 22년 초부터 터진 전쟁으로 결국 양산이 취소된 것으로 여겼지만 저렇게 쓰는 것을 보니 우크라 군에 초도 생산 제품이 들어 간 것 같습니다.

작고 가볍기에 특수부대에서 근접전 및 암살용으로 쓰거나 좁은 지상, 항공장비 승무원들의 부무장으로 아주 좋은 무기인데 현재 전쟁에서 상당히 잘 쓰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신고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