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토마호크 도끼를 쓰는 호주 SASR

시에라델타147 | 조회 수 979 | 2021.04.19. 18:02

https://i.imgur.com/87mpYo3.jpg

https://www.unitedcutlery.com/ProductDetail.aspx?itemno=UC2765&

 

87mpYo3.jpg

 

10년대 초반 아프간에서 작전 중 인 호주 군 특수부대 SASR 요원들의 단체 사진에서 의 모습인데 뒤돌아 있는 SASR 요원의 군장에는 각종 잡다한 장비들이 있는데 하나가 굉장히 눈에 띕니다.

 

55555.jpg

 

 

바로 토마호크 도끼입니다. 토마호크 도끼는 작은 크기에 일반적인 나이프보다 더 강력하고 각종 거대한 통로 개척 장비 만큼의 파괴력으로 인해서 주로 진지 공사 및 통로 개척을 할 때 많이 쓰는데 현재까지 미국, 영국, 캐나다 특수부대에서 직접적으로 쓰는 것을 보고 글을 적었지만 호주 SASR에서 쓰는 것은 처음 보는군요. 

 

자신의 군장과 동일하게 멀티캠 무늬의 천으로 손잡이를 감싸고 손잡이, 날 접합 부를 부숴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테이프로 감 쌓았습니다.

 

UC2765.jpg

(유나이티드 커틀리 M48 토마호크)

 

제품 명은 유나이티드 커틀리 사의 M48 토마호크 이며 핸들이 강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서 무게가 약 670g대로 매우 가벼우며 도끼 날 또한 튼튼하고 절삭력이 강한 소재로 만들어져 파괴력이 높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물량이 많고 인기가 높은 제품이며 국내가 기준 7만원 대 후반-8만원 대 초반입니다.

 

해외의 가격은 그것보다 더 싼 편인데(60달러 대) 싸고 품질 좋은 토마호크를 찾던 도중 저 M48 토마호크를 하나 사서 쓰는 게 아닌 가 싶네요. 호주의 하드코어 하드웨어 사의 토마호크 보다 훨씬 싼 가격이지만 플라스틱 손잡이의 특성 상 풀탱에 비하면 충격에 약할 듯 합니다. 그래도 쓸 만 할 것 같은데 저걸로 진지 구축, 통로 개척 말고도 탈레반 조직원의 머리도 V자 했을 것 같네요.

 





    



  • |
  1. 87mpYo3.jpg (File Size:280.2KB/Download:0)
  2. 55555.jpg (File Size:94.1KB/Download:0)
  3. UC2765.jpg (File Size:47.9KB/Download:0)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