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완전 무장한 아프간의 두 수뇌부 인사

시에라델타147 시에라델타147 1763

1

2

https://twitter.com/naoakume/status/1377093002108174340

 

ExxpNZwVcAEGFzT.jpg

 

지난 2019년 8월 31일 아프가니스탄 쿤두즈 시에서 찍힌 사진으로 아프가니스탄의 안보를 책임지는 두 수뇌부의 인사들이 나란히 걷고 있는 모습입니다. 쿤두즈 시 및 주는 탈레반과의 전투가 가장 치열하게 벌어지는 곳이라서 완전 무장한 경호 병력들이 그 수뇌부의 인물들을 지키고 있지만 경보 대상인 인물들도 완전 무장을 했습니다.

 

3434.jpg

 

우선 오른쪽 인물은 ISAF 및 아프간 주둔 미군 총 사령관인 오스틴 스콧 밀러 4성 장군으로 전직 75 레인저 연대 및 델타포스 요원 출신이며그는 경호 병력으로 델타포스, 데브그루, 그린베레, 레인저, MARSOC 같은 특수부대를 대동하고 현지 및 부대 시찰, 방문 하기로 유명합니다. 

 

사진에서 보듯 그는 온갖 광학 장비가 다 달린 M4A1, 글록 17을 휴대 및 Crye JPC 방탄복 및 탄입대를 착용 했습니다. 장군 오른편에 있는 군인은 델타포스 요원이며 그들의 상징인 가이슬 레일 부착 416을 쓰고 있네요. 밀러 장군은 전직 특수부대에 가장 큰 표적이라서 저런 모습을 한번 보여서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적 있죠.

 

44444444.jpg

 

왼편의 BDU 군복을 입고 있는 수뇌부 인물은 아사둘라 칼리드 씨로 당시 아프가니스탄 국방부 장관 권한 대행을 하고 있었으며 정치인, 주지사, 정보부 NDS 국장으로 있었습니다. 그도 밀러 장관과 같이 대동했을때 사진에서 처럼 무장을 했는데 밀러 장군은 돌격소총을 들고 있었다면 그는 9mm 기관단총인 CZ 스콜피온 EVO 3를 들고 있습니다. 

 

좀 더 휴대하기 편하고 가볍고 주위 사람들에게 덜 부담스럽기 때문에 저걸 들고 나온게 아닌가 싶은데 아사둘라 칼리드 대행도 과거 북부동맹 소속으로 탈레반과 전투를 치른 경험이 매우 많고 그 이후에도 여러차례 탈레반과 싸운 경력이 있으니 신속하고 전술적인 사격을 매우 잘 할 겁니다. 카르자이의 심복으로 매우 유명하지만 마약 밀매, 고문, 청부 살인 등과 같은 범죄 혐의도 있다는 의혹도 있죠.

 

 

아프간은 가장 위험한 나라로 지금도 군경, 민간인들이 탈레반, 다에시와의 전투, 테러로 인해서 목숨을 잃고 정말 긴장을 잔뜩 하고 완전 무장을 해야 겨우 살아 남는 곳입니다. 일반 병사 및 특수부대도 그런데 하물며 저런 탈레반, 다에시의 표적이 될 만한 저런 수뇌부의 인물들은 뛰어난 특수부대로 이뤄진 경호 병력만 믿고 의지 하기에는 매우 부족 하죠.

 

그리고 두 사람 모두 테러, 기습으로 피해를 입었기에(밀러 장군은 총격 기습, 아사둘라 칼리드는 폭탄 테러로 대수술을 받고 살아남) 경호 병력 못지 않게 철저하게 무장을 한 것 같습니다. 천하에 무서울 것 전혀 없는 탈레반, 다에시도 정말 저 두 사람을 건들 수 없을 겁니다.

 

신고
2




    


KF-21 2021.04.12. 19:42

스콜피온 evo 3를 쓰는 부대가 있었네요. 나온지 얼마 안됬지만 연사력도 높고 사용탄도 9mm라 딱히

사용할 이유가 없는데 왜 쓰는 것일까요? 

profile image
시에라델타147 글쓴이 2021.04.12. 21:20
KF-21

저 스콜피온 evo3는 은근 쓰는 나라가 많습니다. 밑의 위키백과에만 봐도 운용국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아마도 cz 특유의 상대적으로 싸면서 고품질, 좋은 후속 서비스 등으로 인해서 제3세계권에서 인기 인 것 같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CZ_Scorpion_Evo_3

 

9mm 기관단총도 상대를 죽이지 않고 최대한 목숨을 살려주면서 제압을 할 때, 소음기를 사용 할 시 소음 효과가 여전히 좋은 것 등으로 인해서 예전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덜 쓸 뿐 그래도 여전히 수요는 있습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