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4가 비싼 이유가 있네요.

eceshim | 뉴스 | 조회 수 1165 | 2015.03.15. 23:45

2015031610204375406.jpg

201503161018309682.jpg



Schmidt_&_Bender_5-25x56_PM_II_LP_controls.jpg



schmidt & bender 5-25x56 pm ii lp


http://www.opticsplanet.com/schmidt-bender-illuminated-p3-p4-reticles-double-turn-5-25x56-police-mrksmn-riflescopes.html


울프독님 사진입니다.

스코프 가격 보니가 하나에 3천 7백 달러하네요 ㄷㄷㄷ

스코프 만 420만원짜리를 쓰네요.

이게 AWM에 사용된 스코프라네요.(위키피디아 가라사대)


총 값은 똥 값이다라는 소문이 아예 틀린 말은 아닌가 봅니다.





    



  • |
  1. Schmidt_&_Bender_5-25x56_PM_II_LP_controls.jpg (File Size:139.1KB/Download:43)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마셜 2015.03.16. 01:05
소문이 아니라 사실일걸요? 방사청에서 총값만 보면 200만원이라고 말했던걸로 아는데... 국군이 쓰는 SSG나 미군 M110도 총값은 세트에서 반도 안될겁니다.
CAL50 2015.03.17. 06:44
요즘은 갈수록 스코프가 저격총 체계단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집니다.
뭐 S&B PM II는 미 해병대도 채택한 스코프라 나쁜 선택은 아닌데, 개인적으로 대한민국 저격수들이 저 스코프가 요구될 정도의 능력을 제대하기 전까지 배앙할 확률이 얼마나 될지 생각해 보면 돈을 좀 과하게 쓴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사실 미군이 M24에 쓰는 류폴드 MK.4계열의 10배율 스코프만 해도 우리 여건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보거든요.

아, 그리고 저 사진에 나온건 최대 25배율짜리가 아니라 최대 12배율짜리일겁니다.
대물렌즈 보시면 K-14에 달린 놈이 25배율짜리보다 짧죠.
애당초 25배율은 .338이나 .300같은 총에서 쓰라고 만든거지, .308에 쓰기는 배율이 과합니다.
미 해병대도 12배율짜리를 쓰고 있고, 대부분의 국가에서 .308급은 12배율, 높아봐야 14배율 정도가 보통입니다.
배율이 크면 표적을 확대해 볼 수 있는 장점은 있는데, 그래도 거리에 비해 배율이 너무 높으면 불편한 점도 많기 때문에 K-14에는 설령 25배율 달아도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eceshim 2015.03.17. 07:37

저 총을 들 인원은 부사관급 간부로 채워질 사단 수색대, 특공대에 지급될 예정이고 2년 잠깐 근무하다 전역할 병사들에게 쥐어줄 물건은 아니죠.
분소대용 지정사수는 k-2에 pvs-05k와 양각대 정도만 주면 되구요

그리고 탄도 계산기 및 부수기재 길리슈트 등등 다 포함해서 1500만원으로 알고 있는데 그중 스코프 값이 1/3이어서 꽤 놀랐습니다

CAL50 2015.03.17. 21:03

K-14는 수색대나 특공대에만 지급되는 장비는 아닙니다. 대대급 보병제대에 꽤 널리 보급될 물건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색대-특공대 정도만 쓸 물량이면 국산화가 아니라 직도입으로 끝났겠죠.
애당초 K-14의 개발 계기가 된 저격총 도입사업 자체가 그런 제한된 인원을 위한 것이 아니라 미 육군처럼 보병대대급에도 저격수 편제를 넣으려는 의도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ceshim 2015.03.17. 21:57
1500만원 짜리 총을 저격수 교육 받을 까 말까한 병사들에게 줄리는 없죠.
부사관에게 쥐어줄거라 봅니다.
제가 근무하던 09~10년도에 분소대 지정사수를 도입할려는지 저격수 집체 교육이라고 총 잘 쏘는 병사들은 따로 데리고 가서 교육을 시키더군요.
Gascan 2015.03.17. 22:06
근데 그건 지정사수 도입보다는 원래 국군 교리상 중소대장이 잠정적으로 "저격수"를 편성하게끔 되어있어서 그래요. 물론 필요한 부수기재는 확보되지 않았지만요
그리고 디타보니까 저격총은 부사관이 운용하더군여
Gascan 2015.03.17. 22:13
11K는 무배율이라 지정사수 부수기재에 안맞아요
교리 올려드릴게요
eceshim 2015.03.17. 22:26
헷갈리네요 이름이 다 비슷비슷해서 배율있게 05k 죠?
Gascan 2015.03.17. 23:11
PVS-05K가 공용화기용 주야간 조준경인데 레티클이 좀
eceshim 2015.03.17. 23:12
저거 야간 스코프로 05k가 들어가는걸로........
Gascan 2015.03.17. 23:20
그거 그냥 05K의 야간조립체를 갖다붙인거 아닐까요
아닌가
Profile image ssn688 2015.03.19. 20:27
보병대대 저격반에도 들어가는데, 일단 부사관 1인+병 1인으로 편성하는 모양입니다. 병은 아마도 관측수를 하겠지만 일단 사격능력 좋은 인력으로 백업을 해줄 모양인 듯합니다...
http://kookbang.dema.mil.kr/kookbangWeb/view.do?ntt_writ_date=20150112&parent_no=3&bbs_id=BBSMSTR_000000000004
eceshim 2015.03.18. 07:07
네 추가로 찾아보니 3~12배율 줌 스코프 입니다.
가격이......3000달라네요. 도찐 개찐이네요
Profile image unmp07 2015.03.18. 02:41
저걸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엄청나게 싸우던걸 생각하면....어휴...아직 치가 떨리네요. 결국 제가 맞았지만요.ㅋ
eceshim 2015.03.18. 07:07
스코프 가격이 무시무시하네요 3000달러 정도 하네요.
Profile image Aegiskd3 2015.03.19. 19:13
K-14 저격총 개발비 32조 드립은 전설로 남을겁니다.
eceshim 2015.03.19. 19:14
32좈ㅋㅋㅋㅋ 총하나 개발하는 비용이 강파는 비용보다 비싸다닠ㅋㅋㅋ
caspartina 2015.04.02. 22:43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 의미에선 오히려 뭔가 신선한 드립이네요.

근데 한 32조 쯤 투자하면 울 나라 MBT의 주포를 레일건으로 만들 수 있을 정도의 금액 아닌가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