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단거리 로켓 발사기 예산관련 회의록

unmp07 | 기타 | 조회 수 548 | 2017.11.12. 10:38

출처 - 국방위원회 회의록, 예산결산심사소위원회, 346회, 제2호, 2016년 11월 1일 

 

◯수석전문위원 성석호

다음, 단거리 로켓발사기(R&D)사업인데요. 이 사업은 중대급의 단거리 대전차무기를 확보하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그런데 탐색개발 단계에서 지금 ROC가 수정 중인데 관통력 항목에서 계속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액 삭감해야 된다는 의견이 있고요.

또 하나는 현궁 등 보병용 대전차무기 증강계획이 따로 있으니까 동 계획 자체를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소위원장 이철희

정부 측 의견 주십시오.

 

◯방위사업청장 장명진

양해해 주신다면 유도무기사업부장이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소위원장 이철희

청장님, ‘양해해 주신다면’ 표현은 안 하셔도 됩니다. 한 번만 쓰셨으면 이제……

 

◯방위사업청장 장명진

예, 감사합니다.

 

◯방위사업청유도무기사업부장 이상문

전액 감액을 하셨는데 최소 간접비, 제한성 평가 정도에 해당되는 1700만 원만 주시면…… 이게 0으로 되어 버리면 사업이 진행이 안 됩니다. 그래서……

 

◯소위원장 이철희

1700만 원만 살려 달라는 거지요?

 

◯방위사업청유도무기사업부장 이상문

예, 그렇습니다.

 

◯소위원장 이철희

그렇게 하겠습니다.

 

◯경대수 위원

살리는 게 1700만 원?

 

◯김종대 위원

아니, 이것은 숨통을 끊어 놔야 돼, 이 사업은. 완전 제로로 해 가지고 숨통을 끊어 놔야 된다고.

 

◯소위원장 이철희

그 정도는 양해하시지요. 뭐 숨통까지……

 

◯백승주 위원

살벌해.

(웃음소리)

 

----------------

 

조금 비판을 하자면....이 사업 시급하다고 14년부터 계속 국회 국방위에 지적받았지요.

 

그런데 이 사업의 숨통을 끊어놓으면 보병들은 무엇으로 북괴군 전차를 저지해야할까요?

 

그래도 현궁 등 보병용 대전차무기 증강계획이 따로 있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영재 2017.11.12. 11:10

이사업이 취소된다면 대체사업이 있긴하나요? 현궁이 아무리 저가라하지만 분대단위로 내리기에는 힘들듯한데

Profile image unmp07 2017.11.12. 11:15

취소되지 않고 아직 살아있어서 큰 문제는 없을겁니다.

PANDA 2017.11.12. 15:39

1년전 자료네요... ㅂㄷㅂㄷ... KJD저인간이... 움프님께서 전에 작성한 글에서 관통력 문제는 해결된 것으로 보이니 문제없이 완성 되겠죠? 저사람은 현궁이 대대급 화기인걸 알고서 한 말인지... 그런데, 현궁 '등' 이면 현궁과 단거리로켓 외에 다른 보병용 대전차무기 계획이 있는건가요?

Profile image unmp07 2017.11.12. 15:53

현궁 '등' 이면 현궁과 단거리로켓 외에 다른 보병용 대전차무기 계획이 있는건가요?//

 

아마 무언가 계획하는거같은데...그것에 관한 정보는 구하지 못했네요.

Profile image 실장권법 2017.11.12. 19:39

숨통을 끊어야 된다라... 숨통을 끊었으면 좋겠군요. 대상은 다릅니다만.

노비스 2017.11.12. 20:11

유사전문가들은 급진적이고 과격한 포지션을 선호하는 종특이 있습니다.

때문에 적절한 '견제'와 '팩트체크'로.....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는 것을 막아야합니다. 

 

사고 못치게 칼자루만 주지 않으면.... 개똥도 약에 쓸데가 있죠 (ex 와치독)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