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보도 및 소식이 올라오는 게시판입니다.
유도무기

러시아, 개조된 이란제 샤헤드-136 드론 양산할듯

폴라리스 폴라리스 73

0

0
출처 https://www.armyrecognition.com/defense_...rones.html

우크라이나 매체 ArmyaInform의 발렌티나 로마넨코는 우크라이나 군 총참모부 산하 트로피 및 유망 무기 및 군사 장비 연구 센터의 최근 동향에 대한 기술적 분석을 보도하며 우크라이나 프라브다의 발렌티나 로마넨코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센터는 이란의 샤헤드-136 무인항공기(UAV)를 개조하려는 러시아의 시도에 관한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이란 샤헤드-136의 러시아 개량형에 대해 설명한 안드리 루디크 대위는 변경 사항이 주로 엔진에 집중되어 있으며 다른 대부분의 측면은 이전 버전에서 변경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그에 따르면 마이크로파일럿 UAV 비행 제어 시스템인 MD550은 이전 모델인 마도 MD550과 동일한 기능을 갖추고 있었다.


현재 버전에서 주목할만한 한 가지 변화는 이전 모델과 차별화되는 세부 사항인 UAV 선체의 제조 방법이다. 2023년 여름까지만 해도 센터의 요원들은 솔리드 캐스트 선체를 가진 샤헤드-136을 접했지만, 수정된 버전은 복합 동체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다른 글꼴과 시리즈를 포함한 라벨링의 변경 사항도 관찰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생산성 향상 때문이 아니라 두 경우 모두 러시아가 라벨링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정치적 고려에 기인 할 수 있다.


또한 무인기에 사용된 충전재의 변경도 관찰되었다. 이전에는 인쇄된 벌집을 사용했지만 현재는 폴리우레탄 폼과 유사한 고체 소재가 사용되고 있다. 루디크는 총참모본부의 연구 결과 필러 유형 간에 기능적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대체는 무인 항공기 외피의 제조 비용을 줄이기위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러시아는 새로운 서보모터와 엔진을 도입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가 샤헤드-136의 전술적 또는 기술적 특성을 향상시킨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루디크 대령의 평가에 따르면, 이러한 변화는 처음에는 외관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러시아가 이 무인 항공기의 대량 생산을 시작하려는 의도를 나타내는 신호일 수 있다.
 

신고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2023년 하반기 개편 안내 (레벨 시스템 추가) 9 Mi_Dork 23.07.13.09:07 +1 4340
공지 밀리돔 후원 요청 (2023-06-23) 28 운영자 14.01.24.20:42 +13 39188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