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defensenews.com/naval/2019/1...n-project/

미 해군과 공군이 각자의 자산을 연결할 수 있는 전투 네트워크를 신속하게 만들기 위해서 협력하고 있으며, 해군 최고 관계자는 이 노력을 1940년대 핵폭탄 개발 계획과 비교했다.


미 해군의 신임 작전사령관 Michael Gilday 제독은 목요일 청중들에게 중국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해군이 넓은 지역에 분산되어 있는 네트워크화된 무기와 센서에 의존하게 될 것이라고 말헀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것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 네트워크 구조에 의존할 것이다.


그러나 가장 효과적인 군대가 되기 위햐서는, 해군은 공군 폭격기 및 전투기와 연결할 수 있어야 하며, 두 군대는 서로 힘을 합치는데 동의해야 한다.


Gilday 제독은 "우리에게 가장 큰 도전은 모든 주요 지휘 통제를 합치는 것이다."라고 말하고 "우리는 네트워크화된 무기, 네트워크화된 플랫폼 그리고 네트워크화된 지휘통제 노드를 만들고 있지만, 적적한 망이 없다. 그리고 그것은 결정적인 한 조각이다."라고 했다.


해군은 미래 호위함 또는 E-2D 호크아이와 같은 첨단 항공기와 같은 하나의 선박과 같은 통신 중계 노드를 통해 선박, 항공기, 그리고 무인 플랫폼을 연결하는 작전 개념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것은 중국 정보기관과 정찰 자산에 최대한 부담을 주기 위해서 항모 주변에 집결하는 것이 아니라 광범위한 지역에 병력을 분산시키겠다는 구상이다. 이 확산된 네트워크화된 전력은 다양한 슈터들을 연결시켜 네트워크안의 어떤 개별 노드가 무언가 죽일 것을 본다면, 어떤 해군과 공군 자산도 그것을 죽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더 긴 사거리의 미사일에 대한 추진으로 이어졌지만, 그것을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모든 조각들이 신뢰할 수 있는 통신망과 현재의 아키텍쳐에 함께 연결되어야 하며, 해군은 중국과 러시아가 통신에 간섭하는 전자전에 투자한 것을 감안하면 그런 일에 대해서 전적으로 부족하다.


여기서 새로운 "맨하탄 프로젝트"가 나온다.


Gilday 제독은 해군이 그런 네트워크를 가동할 일정은 2033년 또는 2035년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이것도 너무 길다고 했다.


제독은 "우리는 최근 몇달간 공군과 매우 밀접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말하고 "그들은 잘해왔고 우리도 잘해왔다. 해군은 해군 전술 그리드(격자)에 투자하고 있지만, 그건 잘 안되었다."고했다.


Gilday 제독은 일단 시간 절약과 효과면에서 최대의 효과를 얻으려면, 해군은 공군과 같은 입장에 있어야 한다고 했다.


"그 일로 David Goldfein 공군 참모총장과 합의했고, 아마도 우리는 예산을 함께 모아 맨하탄 프로젝트 같은 방식으로 빠르게 정해진 공동의 솔루션을 향해 일을 하기 시작할 것이다. 우리는 그것이 필요하며, 심각한 격차를 우리는 메워야 한다."


USNI News는 11월에 처음 합의에 대해서 보도했었다.


워싱턴에서 USNI 디펜스 포럼에서 연설한 Gilday 제독은 수요일(4일) 자신의 첫 중요 문서를 공개했다. 제독의 계획 지침은 해군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최신 기술을 사용하는 해군과 장교들을 훈련시키는 방법을 개선하며, 적은 돈으로 많은 수를 배치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도록 요구했다.





    



  • |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미키맨틀 2019.12.07. 23:35

 혹시 미해군의 네트워크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19.12.08. 00:57

저는 모르겠습니다.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19.12.08. 07:57

영화에서나 볼법한 네트워크통합을 하려나 보네요.

미 공군끼리나 미 해군끼리는 이미 통합이 되었을까요? 그렇다면 좀 쉽겠지만, 그 도 아직은 아닌것 같은데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