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KSG-12 산탄총을 실사용하는 프랑스 경찰 RAID

시에라델타147 시에라델타147 661

1

0

https://www.facebook.com/gerald.darmanin/videos/706949484339173

https://www.instagram.com/reel/CoFdgm7ILrt/utm_source=ig_web_copy_link

https://www.keltecweapons.com/firearm/shotguns/ksg/

https://www.youtube.com/watch?v=1fA1zVulQK

 

1.png

 

작년 11.21일 프랑스의 해외영토이자 아프리카 대륙 동남쪽에 위치한 섬나라 코모로에 속한 마요트(Mayotte)에서 매우 심각한 범죄 조직에 의한 폭력, 유혈 사태가 일어나자 국가헌병대 GIGN 및 국가 경찰 RAID 특수부대가 급파한 적이 있습니다.

위 사진들은 범죄 조직원 체포 및 치안 유지를 위해 마요트 최대 도시 마무주에서 위력 순찰을 하는 국가 경찰 RAID의 모습인데 KSG-12 산탄총을 실사용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KSG_right_DSC2880-2.jpg

켈텍 KSG-12

 

미국 켈텍사의 KSG-12는 불펍 수동장전식 산탄총으로 산탄을 넣을 수 있는 관이 2개라서 무려 12발의 산탄을 넣을 수 있으며 불펍 방식이기에 전반적인 길이가 짧습니다. 근접전에 매우 어울리는 설계이죠.

그래서 대한민국의 해경 특공대 및 707 특임단, 인도네시아 경찰 Brimob 같은 특수부대에서 사용하고 RAID 에서도 도입하여 사용했습니다.

 

2.png

 

RAID의 KSG-12 산탄총에는 이오텍 552 조준경, Inforce Wmlx 웨폰 라이트, 맥풀 RVG 수직 손잡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만 1번 사진에선 이오텍 EXPS 조준경 및 하이마운트, Streamlight TLR-2 레이저 복합 웨폰 라이트가 부착된 모습이었는데 요원들마다 세팅이 각자 다른 듯 합니다.

 

6.png

2020년 5월 RAID 관련 다큐멘터리

 

또한 저 세팅은 RAID에서 쓰는 KSG-12의 전형적인 모습인 것 같은데 지난 20년 5월에 방영된 RAID 다큐멘터리에서도 비슷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당시 마르세유 시의 한 아파트에서 마약을 밀거래 하던 범죄자들을 체포하는 작전에서 사용하였는데 크기가 확실히 작은게 눈에 띕니다.

 

3.png

23년 01.01

 

그리고 올해 01.01일 프랑스의 내무부 장관인 Gérald Darmanin 장관이 마요트를 방문하여 그곳에서 치안 유지 임무를 수행한 GIGN, RAID 팀을 격려한 모습에서 다시 KSG-12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4.png

 

영상을 다 보시면 알 수 있지만 당시 파견된 12명의 요원들 중에서 약 3명 정도 되는 이들이 KSG-12를 쓰고 있는데 이걸 보면 상당한 수가 RAID에서 쓰이는 것 같습니다.

 

5.png

 

그리고 마요트란 지역이 덥고 습한 기후 환경을 지니고 있고 미개발 된 구역이 많은 험한 곳인데 그런 곳에서도 저 KSG-12를 사용한다는 것은 성능이 검증된 무기란 것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마요트는 프랑스의 영토이기 때문에 그곳 사람들은 프랑스 국민의 혜택을 누릴 수 있지만 아프리카 본토 대륙에서 오는 불법 체류자 및 범죄자들도 마구 들어와서 그로 인한 빈부 격차 및 치안 문제가 심해 RAID, GIGN이 상시 주둔해야 한다는 의견도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빈민가도 많고 마약등에 취하여 마체테를 휘두르는 폭력적인 범죄자를 제압하는데 있어서 KSG-12는 좁은 골목 및 가택에서 재빠르게 근접 사격 할 수 있는 좋은 무기 체계일 겁니다

 

 

신고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