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2022 대 테러 종합 훈련에서 보인 707&경기 북부 경특 저격수

시에라델타147 시에라델타147 2502

1

0

 

11.png

 

지난 10.27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2 국가 대테러 종합 훈련을 SBS에서 생방송한 유튜브 영상에서 가져온 사진으로 훈련에 참가한 대테러 병력중 하나인 경기북부경찰특공대와 707 특임단 저격수들의 모습입니다.

 

우선 경기 북부 경찰 특공대 저격수가 헬기에서 저격을 하는 모습인데 대물저격총인 M107A1CQ를 장착 했습니다. 렌코 베어캣 장갑차에 장착해서 쓰는 것은 봤어도 헬기에서 쓰는 건 처음 보는데 M107A1CQ이 기존 모델보다 총열이 짧아 저렇게 좁은 헬기나 차량에서 사격하기 편하게 설계됐기 때문에 저렇게 헬기 저격이 가능하여 쓰는 것 같습니다. 경특에서 대물 저격총은 주로 도주 차량 제압에 쓰는데 손도 못쓰고 차량은 제압될 겁니다.

 

22.png

 

그리고 킨텍스 전시관 옥상에서 KAC M110 저격소총으로 저격을 하고 있는 707 특임단의 모습인데 707에서 정말 보기 힘든 사복+방탄 장비를 착용한 복장을 했습니다. 우리나라 특수부대는 웬만해선 전투복을 착용한 상태로 대테러 훈련을 진행하는 편인데 저렇게 서방권 국가 특수부대에서 볼 법한 저런 사복+방탄 장비의 조합을 충분히 할 수 있을 뿐더러 정말 멋지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앞으로 저들은 엄청나게 발전 할 것 같은데 707,경특,UDT,해경특 뿐만이 아닌 다른 특전사 특전대대 및 여단 특임대, 군사경찰특임대, 201+203신속대응여단, 공군 특수부대, 해특수 및 수색대, 각 특공부대 들도 저정도 만큼은 아니더라도 많은 발전이 이뤄지면 좋겠습니다.

 

신고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