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중국 J-35 최신 사진

폴라리스 폴라리스
1905 0 10 1

댓글 10

댓글 쓰기
데인져클로즈 22.07.25. 09:32
정식 명칭은 FC-31 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예 대놓고 중국에서 J-35라는 명칭을 부여했네요. 진짜 뻔뻔의 극치네요...
양웬리 22.07.26. 21:05
데인져클로즈

우리 공군의 "KF-21 보라매"는 미 공군의 F-22의 형상을 축소한 형태입니다. 일명 "베이비 랩터"라고도 불리죠.

전장과 전폭이 2m 정도 작고, 최대이륙중량이 12톤 가량 적습니다.

 

사견이지만, 우리 KF-21 단좌형은 제공기-요격기로 주로 운용되고, F-22에는 없는 KF-21 복좌형은 무인기인 '가오리-X'와 편대 비행을 하는 개발 프로그렘인데요. 아무래도 본격적으로 내부 무장창으로 설계를 바꾼다면, 내부 연료량 확보를 위해서라도 KF-21 동체를 확장해야 할 것 같습니다.

 

미 해군의 FA-18C/D 레거시 호넷이 FA-18E/F 수펴 호넷으로 확장형이 되었듯이요.  

 

그리고 우리 공군의 KF-21도 미 공군의 F-22를 베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한국계 미국인으로 "맥도넬 더글라스, 보잉, 록히드마틴, 레이시온에서 F-22 랩터 전투기 항법 및 무장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총괄에 관여"했던  박시몽 박사가 과거 자신이 근무했던 미국 방산업체에서 비행체 및 미사일 항법관련 비행정보 저장 시스템의 주요 데이터를 훔치고, 국제무기거래규정(ITAR)에 위배된 내용이 포함된 설명회를 진행했다는 혐의로 2019년 8월 미 수사 당국에 체포되었으며,  2020년 7월에 미 법원의 확정 판결을 앞두고 있다고 보도되었다. 이후 2020년 9월에 워싱턴 DC 연방법원에서 21개월 형량을 선고 받고 2021년 2월 출소하였습니다.

당시의 판결에 참여한 미국 군사범죄조사국의 발언

"워싱턴 D.C. 현장 사무소의 특수 요원인 Raymond Villanueva는 "박시몽은 미국 방위사업청에서 근무할 때 우리 방위체계에 대한 민감한 정보를 위임받았다. 그가 이익을 위해 정보를 훔치고 불법으로 수출했을 때 그는 우리의 신뢰를 저버렸다"고 말했습니다. 국토안보부에서는 현재 국가안보보위 임무의 일환으로 미군 기술 자료를 불법으로 다른 나라에 수출한 자들에 대해 수사 및 기소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When Si Mong Park worked for American defense contractors, he was entrusted with sensitive information about our defense systems. He betrayed that trust when he stole and illegally exported that information to pursue profit for his own gain,” said Special Agent in Charge of the Washington, D.C. Field Office Raymond Villanueva. “Homeland Security Investigations works to investigate and seek prosecution for those who partake in the illegal export of U.S. military technical data to other nations as part of our mission to protect national security.”

확인해 보세요. https://namu.wiki/w/%EB%B0%95%EC%8B%9C%EB%AA%BD

데인져클로즈 22.07.26. 22:48
양웬리

한국의 보라매가 형상면에서 F-22나 35와 많은 유사점이 있죠.
그런데 차이점이라면 한국은 T-50부터 해서 미국과의 공조 하에 기술이전 받은 것들을 중심으로 기체를 만들었고 이번 KF-21 역시 록히드 마틴 등의 업체와 공조가 무관하지 않았는데에 반해,

중국은 미국의 적성국이고, 적성국인 미국의 기체를 허가나 공조, 기술이전 등 어떠한 절차도 없이 해킹만을 통해 불법으로 취득해 사용한 것이 분명해보인다는 차이점이 있겠죠. 그래서 가져오신 사례의 인물이 실제로 기술을 훔쳐 KF-21에 보탰다 하더라도, 그 형량이 낮은 이유가 그래서일거에요. 당장 스텔스 기술 유출한 것으로 붙잡힌 전 연구원이 20년 이상의 형량을 받은 것과 정반대로요. 이미 기술 협력을 하던 동맹국과 불법으로 기술만 뺐었간 적성국은 문제가 다르니까요. 당장 이번 중국의 신규 항모에 올라간 전자식 카타펄트만 해도 말이 많은 것처럼요. 처음 공개했을 때부터 노골적으로 유사하다라는 말이 나온 기체였는데, 이제 아예 기체 명까지 F-35 -> J-35로 해놔버렸으니 저는 뻔뻔하다고 말을 할 수 밖에 없어요.

양웬리 22.07.27. 00:43
데인져클로즈

내가 하면 로맨스이고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표현처럼, 아전인수격이시네요. 미국 [군사범죄조사국]의 공식 수사로 미국 수도인 워싱턴 DC 연방법원에서 유죄 Guilty로 확정 판결까지 받았는데.  이거 참.  형량이 낮으면 범죄가 아닌가요?

 

Apple사에서 아이폰 만들던 직원이, 삼성전자에 업무상 알게 된 정보를 무단으로 빼내 제공했다고 해도,  삼성의 반도체가 Apple사에 공급되는 협력사라고 해서 무죄가 되나요?  Case By Case인데요.  미 수사당국에 잡혀서, 법원의 선고로 유죄판결에 실형까지 살았는데요.  형량이 낮으면 범죄가 아닌가요?

 

참고로, 미국 법원에서는 '사전형량조정제도 : Plea-Bargain'이 광범위하게 사용된다고 합니다. 모종의 거래(?)가 있었을 가능성이 있죠?

저는 모르겠습니다. 뭔가 더 자세히 아는 부분이 있나요?   

 

제가 아는 (오산 비행장에서도 근무 했었던) 미국인 친구와 대화 중에 "KF-21"에 대한 이야기에서, "~~F-22 보다 크기가 2m쯤 작아서, Korean Fighter-21인거야?"라고 저에게 물어봐서, "나도 확실하게는 모르는데... 그럴 수도 있고, 내 느낌상으로는 21세기라서 우리가 만드는 무기들에 숫자를 붙일 때에는, '21'을 많이 사용하더라. K-21은 보병전투차, 일단 호주에 팔기 위해 만든 보병전투차에도 AS-21을 붙였지.   뭐!  숫자 붙이기-일련번호 붙이기는 제조사나 제작 국가의 자율이니까."라고 말했죠.

 

색안경을 끼고, 억측을 하면, "박시몽 박사"는 엄청난 '간첩 : spy'입니다.  유학생 신분으로 미국의 대학교에서 전문지식을 쌓고,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는, 다양한 미국 방위산업체에서 경력을 쌓고서는... 결국에 미국의 국익에 반하는 행위를 했는데요.  정작 우리 나라는 조용하잖아요.

데인져클로즈 22.07.27. 16:35
양웬리
로맨스 불륜 말을 못 쓰는게 한국과 미국 관계가, 중국과 미국의 관계와 아예 다르다구요.
애초에 미국에서 이 건에 대해 심각한 불만 가지고 있었으면 전투기 엔진 비롯해서 핵심 부품 공급에 제동 걸었겠죠.
형량이 낮으면 당연히 인식 자체가 다르다는 겁니다.
양웬리 22.07.27. 21:56
데인져클로즈

내가 때리면 '사랑의 매'이고 남이 때리면 '폭행'이라는 표현으로 바꾸어 보세요. 미국과 한국이 70여년의 절친이라고 해도, '절도'를 하면 안 되죠. 미국 [군사범죄조사국]의 공식 수사로 수도인 워싱턴 DC 연방법원에서 유죄 Guilty로 '확정 판결'까지 받았는데. 미국의 수사기관과 법원은 정상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추측?을 하면, 정식 형사 재판까지 안 갈 수도 있었겠죠?

제가 법대 시절에 [영미법]을 수강했는데요. 미국의 Lawschool에서 유학하고 온 강사님의 설명에서, 미국 형사제도의 특징 중의 하나가 "광범위한 사전형량조정제도 : Plea-Bargain의 적용으로 90% 가량은 조정하고, 대략 10% 가량은 정식 재판을 한다."입니다. 기말 고사 답안지에는 "Plea-Bargain 제도가 재판을 해야 하는 사건의 수를 많이 줄일 수 있으나, 진실 추구와 거리가 멀다는 비판이 있다."라고 적어야 하구요. 그런데 [정식 재판]을 했어요.

제가 알기로는 하드웨어인 디자인 등 / 각종 소프트웨어 등을 비롯한 Data 획득은 박시몽 박사의 공이 매우 컸고, 무장은 독일제 IRIS-T / Meteor 유도탄, 레이다는 이스라엘 기술 도입이 컸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미국쪽은 Fa-18E/F에 적용되는 엔진과 동일한 것을 판매를 하구요.
미국이 엔진 수출에 제동을 걸면, 엔진까지 자체 설계-제작을 고려했거나, 유로파이터 타이푼에 적용되는 엔진이나 프랑스 다소사의 스네크마 엔진까지 고려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profile image
운영자 22.07.28. 01:23
양웬리
양웬리님...일부 표현 신경써주십시요. 그런 표현 없어도 충분히 의사 전달 가능합니다.
양웬리 22.07.29. 20:49
운영자
예. 폭염과 열대야에 수고하시네요.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2.07.25. 21:42
처음에 저 뱅기는 항공사 단독으로 만든거로 알고 있는데, 계속 안버리고 개량을 하는게, 항모에다 쓸모양이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