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신형 장갑차와 DD MK18 소총을 도입한 대전 경찰 특공대

시에라델타147 시에라델타147 2806

2

0

https://www.youtube.com/watch?v=XUeN-L6h-_Q
https://roshel.ca/armoured-vehicles/senator-apc/
https://danieldefense.com/socom-mk18.html

https://www.unitytactical.com/product/fast-micro-mount/

 

1.png

 

지난 10월 21일 경찰의 날을 맞이하여 대전 MBC에서 보도한 대전 경찰 특공대에 대한 뉴스 영상입니다. 이 뉴스 보도 영상에서 대전 경찰 특공대는 타 지방청 특공대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우선 첫 번째 사진은 장갑차를 타고 출동하는 대전 경특의 모습인데 장갑차가 경특에서 많이 쓰는 렌코 베어캣 과 비슷하게 생겼으면서 일부분이 다르게 생겼습니다. 즉 그 차량은 아니죠. 저 장갑차는 캐나다의 Roshel이란 회사에서 만든 Senator APC라는 제품입니다.

 

Senator-APC_360-WEB.jpg

(Roshel Senator APC)

 

Roshel Senator APC는 랜코 베어캣과 비슷한 제품으로 방탄 성능이 .308(7.62X51)탄도 막을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며 대인지뢰 및 수류탄에 대한 방폭기능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열감지, 야간 카메라와 화생방 보호 장치도 갖추고 있죠. 랜코 베어캣과 비교하면 좀 작으나 그 장갑차와는 달리 기관총(저격소총)좌를 보호 할 수 있게 돼 있습니다.

 

도입한 곳이 미국 NASA에서 작년에 스페이스X 로켓 발사할 때 경호 용으로 쓰인 것을 제외하면 딱히 없는 것으로 아는데 우리나라 대전 경특에서 저런 장갑차를 도입 한 줄 몰랐네요. 기동성이 아주 좋아 보입니다.

 

2.png

mk18-socom.jpg

(다니엘 디펜스 MK18)

 

그리고 M4 SOPMOD Block 2의 제품으로 매우 유명한 다니엘 디펜스사의 MK18을 대전 경특이 도입한 모습입니다. 훈련을 위한 모형 용 총기가 전혀 아님을 알 수 있는데 특유의 개머리판이 그 특징이죠. 예전에 경찰 쪽에서 다니엘 디펜스 MK18을 도입했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직접 보는 것은 처음이며 동북아에선 타이완 다음으로 도입한 사례입니다.

 

FAST-Micro-Mount-BLK-af-510x340.jpg

(Unity FAST 하이마운트)

 

보통 저런 가스 직동식 AR15는 해경 특에서 많이 쓰는데 가스 피스톤식을 선호하는 경특에선 보기 드문 모습이며 유니티 사의 FAST 하이마운트를 쓰고 있습니다. 그 제품은 가늠자, 가늠쇠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죠.

 

3.png

 

확대경 또한 장착해서 쓰는 모습도 있으며 대전 경특 대다수 요원들은 HK416A5를 쓰고 있으며 저 다니엘 디펜스 MK18을 쓰는 요원은 영상에선 1명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그리 많이 도입하진 않은 것 같은데 416A5만큼 성능이 좋고 또 부품 수급도 훨씬 좋은 제품으로 유명한 제품이다 보니 반응이 좋다면 더 많이 도입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대전 경찰 특공대에서 새롭게 도입한 장비를 보았습니다. 정말 신기하고 놀라운데 다른 지방 청 특공대에도 Senator 장갑차, MK18이 보급 됐을지 잘 모르겠으나 도입 된다면 상당히 좋을 것 같으며 경특도 707,UDT와 더불어 많은 것을 보여줬다고 생각했지만 공개되는 모습을 볼수록 새롭고 신기한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뉴스 보도 영상

 

신고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