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AK 소총+M203 유탄 발사기를 쓰는 남아공 특수부대

시에라델타147 시에라델타147 1349

0

0

https://www.reddit.com/r/MilitaryPorn/comments/oz4ncn/south_african_special_forces_in_mozambique/

https://www.reddit.com/r/MilitaryPorn/comments/oz3zib/south_african_special_forces_in_northern/

 

684ckq6b2qf71.jpg

 

최근 아프리카의 국가 모잠비크 최북단에 위치한 카보 델가도 주1는 다에시, 알샤바브 같은 테러조직에 의해 내전 상태로 수많은 사람들이 죽거나 다치고 난민이 되는등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 지난 7월 29일부터 모잠비크와 국경을 마주한 남아공은 약 1.500명의 군대를 파견했습니다. 

 

사진은 모잠비크에서 작전중인 남아공 군 특수전 요원들인데 현지에서 총탄, 부품 수급이 편하도록 평소 쓰던 갈릴(R5 소총)이 아닌 AKMS 소총을 쓰는데 특이하게도 M203 유탄발사기를 장착했습니다. 사용 할 수 있긴 있는데 요즘 들어선 상당히 보기 드문 모습이죠.

 

v74lhpgrspf71.jpg

 

아마 남아공 군에 AK전용 유탄 발사기인 소련제 GP30이 없고 재고로 많이 있는 M203 및 40mm 유탄을 쓰기 위해 저렇게 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참 특이한 조합인데 과연 얼마나 편의성이 좋을지 궁금하네요. 남아공은 특이한 무기를 제작 및 운용하는 나라답게 AK도 평범하게 쓰지 않는것 같습니다.

 

1: 세계적인 천연가스 매장지대로 여러 나라 자원 개발 회사들은 물론 대한민국의 한국가스공사도 진출하여 개발 사업을 하려 했으나 현재 내전으로 사업이 계속 미뤄지고 있다.

신고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