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엄청난 불법 무기를 적발한 미 해군 5함대 구축함

시에라델타147 시에라델타147 1378

0

7

https://www.navy.mil/Press-Office/News-Stories/Article/2503935/winston-s-churchill-seizes-illicit-weapons-from-two-dhows-off-somalia/

 

EuXCcZ5XIAUl5HH.jpg

 

지난 2월 11일~12일 소말리아 해역에서 경계 작전을 하던 미 해군 5함대 소속의 DDG-81 구축함 윈스턴 처칠 호 가 불법 무기를 운반 중이던 두 대의 국적 불명 다우 선박을 발견하여 이들을 나포 한 소식을 17일 각 언론에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사진들은 그 나포 작전 당시 모습들이며 저 두 대의 다우 선도 크기가 큰 편이지만 역시 구축함 앞에선 매우 작군요.

 

다우 선: 남 아시아, 동 아프리카, 중동 권에서 사용하는 범선 의 일종

https://ko.wikipedia.org/wiki/%EB%8B%A4%EC%9A%B0_(%EC%84%A0%EB%B0%95

 

EuXGKx_UcAIuu33.jpg

 

수상하다고 판단했는지 국적 불명의 다우 선을 수색하기 위해서 함 내에 주둔 중이던 구축함 내 VBSS(선박 검문, 검색) 팀과 AIT 부대를 파견하여 검문, 검색을 실시한 모습입니다. 안에 있던 승조원들을 모두 저렇게 체포 한 후 선박을 검문하고 있으며 이 잡듯이 선박을 샅샅이 뒤진 결과 그곳에선 엄청난 양의 불법 총기 및 폭발물들이 발견됐습니다. 

 

EuXGLRpVIAIJ0OE.jpg

 

방금 언급한 AIT 는 Advanced Interdiction Team (사전 차단 팀), 미 해안 경비 대 소속 특수부대인 MSRT, MST에 배치 되어 있으며 VBSS Lv3(무장한 승조원들이 협조하지 않고 교전 할 정도의 고 위험 수준) 임무를 담당하며 소말리아 해적 퇴치 작전을 위해서 미 해군 함정에 배치되며 함선의 VBSS 팀의 훈련 및 합동 임무를 실시합니다

 

https://www.americanspecialops.com/photos/coast-guard/advanced-interdiction-team.php

 

EuXGLvLVEAMvlSw.jpg

 

공식 보도에 따르면 검문, 검색 팀들은 두 대의 선박에서 약 수 천 여정의 소총, 기관총, 로켓 발사기, 대물 저격 소총 및 승조원들의 총기는 물론 각 총기 류 의 유지 부속 품(총열, 개머리판 등), 광학 조준 경, 기타 등등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EuXGQCOUYAIQbjr.jpg

 

불법 무기 류 들은 전량 압수 됐으며 무기의 출처는 아직 모른다고 하며 검문, 검색 팀들은 불법 무기 운반 선과 그 승조원들은 약 40시간 동안 감시 및 경비를 했으며 승조원들은 물과 음식을 받은 뒤 풀려났다고 합니다. 구축함에선 풀려났지만 다시 저 무기에 대하여 조사를 하기 위해 다시 불려 갈 것 같군요.

 

EuXGZ0WUUAIbIFf.jpg

 

EuXGZz6U4AEGuRr.jpg

 

선박에서 발견된 불법 무기 류 의 사진들이며 수 천 여정이 적발 된 만큼 엄청난 양입니다. 우선 AK 스타일의 총기라고 적혀 있는 건 중국 제 AK 복제품인 Type 56-1 소총이라고 하며 AK 47S 소총처럼 접 철 식 개머리판 이라서 고정식 개머리판 버전 AK 소총 보다 보관이 간편하고 더 많이 실을 수 있습니다. 

 

EuXGZ0rVoAkLAXQ.jpg

 

적발된 RPG-7 로켓 발사기는 이란 제, 이라크 제가 뒤섞인 것 같고 리퍼브 제품이라고 하며 그래서 그런지 해풍에 취약한 발사 관과 손잡이를 감싸는 목재 부품들이 해풍에 강한 재질로 바뀐 듯 합니다. 발사 관을 감싼 부품은 주름이 잡힌 것이 마치 중국 제 RPG-7인 Type-69와 유사하군요.

 

리퍼브 제품: 정확히는 리퍼비시먼트(refurbishment) 제품, 초기 불량품이나 중고 제품을 정비하여 신상품처럼 업그레이드 한 것

https://ko.wikipedia.org/wiki/%EB%A6%AC%ED%8D%BC%EB%B9%84%EC%8B%9C_%EC%A0%9C%ED%92%88

 

EuXGZ1DVIAEIq7V.jpg

 

PK 기관총들은 길이가 길어서 총 열과 총 몸을 따로 분리한 체 보관을 했는데 일부는 중국 제 복제품인 Type-80도 있다고 하는군요. 그 외 대물 저격 소총 및 다른 불법 무기 류 는 확인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한눈에 봐도 엄청나게 많은 이 불법 무기 류 들 은 출처가 어딘지 목적지 가 어딘지 모르나 제대로 전해 졌다면 테러리스트나 각종 반 군 세력들에게 엄청난 지원이 됐으며 저걸 판 세력도 큰 돈을 만져 세력을 불려서 국제 안보를 위태롭게 만들었을 건데 검문에 걸려서 굉장히 다행이란 생각이 드는군요. 우연히 적발 한 건지 아님 정보 자산을 이용해서 미리 안 후 적발 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저걸 볼수록 소말리아 해역에서 안보 지원 임무를 하는 전세계 수많은 해군 병력들은 각종 해적 및 무장 세력의 공격, 테러 및 분쟁 지원 활동을 막기 위해서 목숨 걸고 일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저런 VBSS 임무를 하는 부대는 불법 선박에 있는 승조원 및 해적들이 엄청난 화력으로 덤비니 더더욱 위험하죠. 그 해군 병력들에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며 무사 기원을 항상 빕니다 .

 

신고
7




    


PredatorX 2021.02.18. 18:06

와우, 끝내주네요. 정말 이쯤 되면 안정적인 무기 공급처가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profile image
시에라델타147 글쓴이 2021.02.18. 19:47
PredatorX

소말리아 해적들이 선박 회사와 일종의 커넥션으로 거기서 약탈한 선박의 경로 및 선적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는 만큼 저런 무기 같은 경우도 한 나라의 부패한 군대나 경찰 또는 테러, 반군 조직과의 커넥션으로 유통 받았을 겁니다

PredatorX 2021.02.19. 06:11
시에라델타147

부패한 군대라... 소말리아면 그럴 가능성이 높겠네요.

APFSDSSABOT 2021.02.18. 19:29

이란제 Cal.50 12.7mm AM-50 Sayyad 저격총 (슈타이어 카피품) 까지 대량으로 있었다는군요.

해상보안기업이 경비를 서고 있어도 해적질 하겠다는건데요.

포신-총열 테프론도색까지 다시 할 정도의 대형 리퍼비시가 가능한 무기 암거래처가 있다는 것도 무섭네요.

profile image
시에라델타147 글쓴이 2021.02.18. 19:45
APFSDSSABOT

그 대물 저격총은 주로 시리아의 반군 세력들이 쓰는 총기로 유명한데 그곳에서 가져왔을 가능성도 있겠네요. 시리아 반군중 이들리브를 기점으로 활동하는 HTS는 그 세력이 매우 강하고 각종 전술에 능하기 때문에 자체적인 무기 개조 공방을 갖춘 것으로 생각하는데 잘하면 그들과 연관이 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APFSDSSABOT 2021.02.18. 21:35
시에라델타147

그정도면 뭐 정규군 정비창 일부가 반군에 흡수됐다고 봐도 될 지경이네요.

중고 무기를 수집하고 대전차 로켓까지 해수 녹방지 감안해서 꼼꼼하게 새로 테프론 코팅해서 해적들에게 되파는 세상이군요.

profile image
시에라델타147 글쓴이 2021.02.18. 22:59
APFSDSSABOT

반군세력들이 갈수록 강해져간다고 생각하지만 저런 세부적인 면 까지 강해질 줄 상상도 못했네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