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또 털린 나이지리아 군 KLTV

시에라델타147 시에라델타147 8304

2

2

https://twitter.com/CalibreObscura/status/1342183077183946752

 

EqBj1KUXMAI9TTh.png

 

지난 12월 9일 나이지리아군에서 쓰는 우리나라 기아의 KLTV가 보코하람(현 다에시 서아프리카 지부)에게 털렸다는 소식을 올린 적 있는데 이번에 정부군 소속 KLTV가 또 보코하람에게 털렸다고 합니다. 저번 주 나이지리아 보르노 주에서 전투 도중 노획 당했다는군요. 험지 주행이 힘들거나 바퀴가 빠졌을때 나무나 돌에 거는 와이어를 쓰고 있는 중입니다.

 

지난번에 올린 차량과 동일한 무장 세팅과 도색을 하고 있는데 나이지리아 군에선 저런 무장 세팅으로 아예 통일 됐나봅니다. 나이지리아군이 기껏 돈 주고 산 우리나라 무기를 전장에서 그 효과를 발휘 하지 못하고 저렇게 테러 조직에게 계속 공짜로 주는 것 같아 상당히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저번 12월 9일 노획된 KLTV에 대해 사진을 올리신 출처 트위터 유저분을 보고 나이지리아 군 국방 신문 같은 기관의 트위터는 "노획된 사진은 그날 털린게 아닌 몇 개월전에 털린 것으로 이건 가짜 뉴스" 라고 그 트위터 유저를 사기꾼으로 매도 하고 서로 싸웠지만 나이지리아 국민을 포함한 그 누구도 나이지리아 군을 안 믿었으며 나이지리아 군 소식통은 계속 변명, 회피를 하는 추태를 보였죠.

 

그래서 그런지 이번 사진을 올리신 출처 트위터 유저도 "혹시 모르시는 것 같은데 이거 몇 개월 전 찍은 겁니다" 라며 자기를 사기꾼으로 매도하여 싸운 나이지리아 군 소식통을 풍자, 비아냥하는 맨트를 설명란에 적었습니다. 

 

신고
2




    


까까오톡 2020.12.26. 21:13

k2c도 이라크에서 절찬리(?)에 노획됬었는데, KLTV도 절찬리에 노획되는 중이군요. 보코하람과 북한의 커넥션은 설마 없겠지만, 방탄버전이 노획된거라면 조금 아찔할것같습니다.

profile image
시에라델타147 글쓴이 2020.12.26. 21:39
까까오톡

저 차량 방탄모델 맞는데 보코하람이 북과 거래할 일이 있을지 없을지 모르나 북에 간다면 상당히 골치 아픕니다. 정말 나이지리아 군은 내부에 보코하람 프락치가 있는지 모르겠으나 저런 최신 장비를 빼앗길 때가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마치 후티 반군(말이 반군이지 실제로는 지원도 잘 받고 전직 군인 출신들이 대다수)에게 털려서 최신 장비를 다 빼앗기는 사우디 군 같아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