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지뢰 탐지기도 노획한 탈레반

시에라델타 | 조회 수 1150 | 2020.06.26. 22:09

https://twitter.com/CalibreObscura/status/1276050803762122752/photo/1

 

EbVw-tyWkAcprtr.jpg

 

아프간 바드기스 주에서 탈레반이 아프간 경찰 병력과 전투를 치룬뒤 전사한 경관들의 무기를 노획 후 찍은 사진입니다. 탈레반이 왜 좋은 무기를 많이 쓰는 지 알 수 있는 모습이기도 하며 M4A1, M249, AK, M16, RPG7이 보이는 데 맨 오른쪽에 특이한 장비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지뢰 탐지기 인데 모델은 VALLON사의 VMH3CS입니다. 지뢰 같은 폭탄을 설치하는 경우가 더 많은 탈레반이 지뢰탐지기를 뺏은건 참 특이한 모습인데요. 아프간은 과거 소련과의 전쟁에서 많은 지뢰가 매설 됐고 그 규모는 세계 최대이며 피해도 막심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가장 많이 죽거나 다친다고 하네요.

 

심지어는 매설 위치도 몰라서 제 아무리 탈레반 일지언정 그들도 미상의 지뢰 매설 지역에 갔다가 오히려 죽거나 크게 다칠 수 있으니 자기들이 쓸 수도 있습니다. 쓰는 법이야 아프간 군, 경 내부의 따까리 및 전향한 인원에게 배우면 되니까요. 아니면 그냥 암시장에 내다 팔겁니다

 

지뢰, 사제 폭탄을 매설하여 아프간 국민 및 NATO군, 각종 단체에게 엄청난 피해를 가하는 것들이 그 피해에 휘말리기 싫어서 지뢰 탐지기를 쓴다면 참으로 어이 없는 촌극일겁니다. 





    



  • |
  1. EbVw-tyWkAcprtr.jpg (File Size:71.1KB/Download:0)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미키맨틀 2020.06.27. 08:38

 아들부시가 이라크를 침공하지 않고 아프칸에 전력을 쏟아서 탈레반을 격멸해야 했어요.

바보라는 말도 아까운 정도로 멍청한 아들부시때문에 아프칸 국민들만 앞으로 고생하게 생겼네요.

Profile image 시에라델타 2020.06.27. 10:00

예전에 마수드가 정권을 잡을 수 있게 도와줬어야 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바라크자이 왕조 자히르 샤 왕에 대한 쿠데타가 일어나지 않은게 가장 좋은 방법이었죠. 근데 탈레반이 없어졌더라도 아프간은 이슬람권에서는 가장 보수적인 성향이 짙어 다에시가 한창 위세를 떨칠 때 그 세력이 가장 크게 준동 했을 지역일지도 모릅니다.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