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stagram.com/p/CBHW8Z5JlYp/

 

103072155_186373549366214_6015925517466409560_n.jpg

 

호주군 특수부대 SASR(또는 제1, 2 코만도 연대)에서 복무 한 인스타 유저 tha_scojo 씨가 아프간 우르주간 주에서 작전을 할 때 커다란 장갑차 뒤에서 동료와 사진을 찍은 모습입니다. 호주군 특수부대는 장기 특수 작전을 할 때 랜드로버 차량을 바탕으로 제작한 LRPV를 쓰는데 저런 큰 장갑차는 쓰는건 처음 보는군요.

 

저 장갑차는 호주 탈레스에서 만든 부시마스터라는 장갑차입니다. 크기가 커서 많은 병력, 물자를 실어 나를 수 있고 지뢰 및 IED에 맞아도 승무원을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고 각종 험지에서 운용 가능하며 지금 현재 호주, 영국, 네덜란드, 피지, 자메이카 등지에서 쓰이고 있으며 최근 일본 육자대 중앙즉응집단에서도 도입을 했습니다. 

 

특히 영국 SAS는 저 장갑차를 자신들의 특수 작전 및 시가전을 위해 운용하고 다에시가 점령한 이라크 모술에서 쓰는 모습을 보였으며 호주군 특수부대도 저 장갑차를 쓴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저렇게 쓰는 모습이 확인되었습니다. 인원과 물자를 안전하게 싣고 멀리 이동 할 수 있기에 많은 양의 보급품을 내부는 물론 외부에 까지 적재했네요.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