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사진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남아공 산 리볼버 샷건을 쓰는 타이완 경찰 특공대 벽력소조

시에라델타 시에라델타 1702

0

2

https://www.mirrormedia.mg/story/20190131soc016/

20190131193550-e0df4c5ce7a5bdad2ca366209def38fb-tablet.jpg

https://youtu.be/No_hQgt5Gq0(사격 및 장전 영상)

작년 1월 31일에 찍힌 타이완 국가 경찰 소속 대테러 및 강력 범죄 진압 부대인 벽력소조의 모습입니다. 정말 정말 보기 힘든 산탄총을 쓰고 있는데요. 바로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만들어진 암쉘 사의 스트라이커 12 프로텍타 산탄총입니다. 스트라이커 12 산탄총은 리볼버식으로 장전을 하는 12발 들이 산탄총인데 저기 네모낳게 되어있는 부분이 산탄의 삽입구이자 배출구 입니다. 

 

원래 저 산탄총의 장전 및 작동방식은 매우 어렵기로 소문났습니다. 마치 콜트 싱글 액션 아미의 장전을 생각하면 편한데요. 탄이 곧장 나오는게 아니라 무슨 태엽같은걸로 감아야 하며 일일이 수동으로 탄을 빼고(총열 옆의 장전 손잡이로 뺍니다) 장전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기에 제작사에서 업그레이드 한 모델인 프로텍타를 만들어 냈는데 저 것이 바로 그 총기입니다. 탄이 자동으로 빠지고 장전도 쉽게 만들었죠. 그래도 장전 방식은 어렵지만 작은 크기와 강력한 화력은 그 총기의 자랑이었습니다만 역시 군대와 경찰은 일반적인 산탄총이 더 나아 보이기에 잘 안 샀고 민수용으로도 위험무기로 분류되어 잘 팔리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소수의 국가에는 팔렸다고 했죠

 

타이완이 저 무기를 도입하여 쓰는 이유는 아마도 남아공 때문 이 아닌가 생각하는데 과거 남아공은 아파르트헤이트 정책으로 전세계적으로 온갖가지 불이익을 많이 당했습니다. 수많은 나라가 단교를 선언 했지만 타이완은 남아공과 계속 외교 관계를 맺고 있었습니다. 타이완도 중국으로 인해서 단교 당한 나라가 많기에 하나 하나 소중했죠. 그래서 남아공이 타이완에게 저 무기를 특별히 싸게 팔거나 도입을 권유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요즘은 저 산탄총이 불편하고 노후화가 심해서 그런건지 가장 베스트 셀러 반자동 산탄총인 베넬리 m4를 도입해서 쓰는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역시 산탄총은 기본에 충실하고 간편한게 역시 최고인가 봅니다.

https://kknews.cc/entertainment/zg9qjjg.html

5r3300137954pp9s215s.jpg

 

 

 

※ 참고로 저 스트라이커 12 산탄총에 달려있는 레이저 포인터 같이 생긴건 암슨 사의 single point 조준경(https://www.armsonusa.com/index.html)이며 우리가 아는 현대의 조준경과는 완전히 다르게 생긴 조준경인데 그러한 조준경의 원조 및 과도기의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쪽 눈은 조준경을, 다른 한쪽 눈은 목표물을 응시 하면서 같이 보면 밑의 사진에 나온것 처럼 된다고 합니다. 과거 1960-1980년대 까지 쓰였고 현대의 정확한 조준경에 비하면 정확도가 낮은 편이지만 당시에는 이것 만큼 좋은것이 없었다고 하여 꽤나 잘 쓰였고 지금도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근접전에서 산탄총 처럼 정확한 조준의 필요성이 없는 총기라면 쓰여도 무난 할것 같네요. 조준경의 더 자세한 설명은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sapper9/221611804250)

OE-simulation.jpg

https://www.luckygunner.com/lounge/occluded-eye-aiming/

신고
2




    


돼지국밥 2020.01.18. 22:05

근접전에서의 제압사격에는 굉장히 우수한 조준시스템 같네요

profile image
시에라델타 글쓴이 2020.01.19. 08:32
돼지국밥

이제 구시대의 유물이라서 더 이상 쓰이지 않는 광학장비이지만 아직도 나오는걸 보면 쓸모가 있는것 같습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