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ddit.com/r/MilitaryPorn/comments/e4niev/russian_uran9_robot_in_syria_with_the_autobot/

tf87nz9g43241.jpg

시리아에서 실전 배치된 러시아 군으로 전향한 오토봇 로봇입니다. 디셉티콘과 인류를 위헙하는 테러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농담이고 이건 우란-9 라는 러시아가 만든 UGV차량입니다. 2016년도 처음 만들어졌고 우리에게는 AK로 유명한 칼라쉬니코프에서 제조 했습니다. 만든지 얼마 안돼서 시리아에 배치되어 실전을 치뤘는데요. 무장은 30MM 기관포와 7.62MM PKMT 기관총 대전차 미사일은 4개나 달고 다니는 12톤 중량의 로봇 병기이며 웬만한 보병 탑승, 지원용 장갑차 만큼 강력한 무장을 갗추고 있습니다. 중량도 12톤이나 되고 무선으로 조작이 됩니다.

 

뭐 이렇게 보면 좋겠지만 2018년도 실전을 치룬뒤의 보고에 의하면 기관포 탄걸림과 미사일의 불량이 심하고 험지 능력이 별로 좋지 못하며 정찰,열감지 장비의 거리도 겨우 2KM에 불과하며 교란도 잘 못하며 특히 몇백미터 부근에서 통제를 함에도 불구하고 17번이나 짧은 통제 불능 상태에 빠지고 2번의 장기간 통제 불능 상태에 빠진적이 있는 여러가지 문제점이 많이 발생하는 무기체계가 되었습니다.

(https://m.blog.naver.com/minjune98/221302429429)

 

이걸 보면 아직 이 무기체계는 손을 좀 봐야 한다는걸 알 수 있고 러시아 군도 이 무기를 계속 계속 손을 본다고 했습니다. 한 10여년 뒤면 쓸만하다고 하는데 시도는 아주 좋았고 계량을 하면 더더욱 발전 할 여지가 있지만 돈이 부족한 러시아라서 괜찮을까 의문이 들긴합니다. 근데 저 오토봇 마크를 붙인건 정말 재치 있는 아이디어 이고 흥미로운건 부정 할 수 없군요





    



  • |
  1. tf87nz9g43241.jpg (File Size:66.0KB/Download:4)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