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밀리돔 운영진입니다.

지난 몇 주간 비밀댓글 등의 과도한 난립으로 토론방과 같은 사이트 내 게시판에서 눈쌀을 찌푸리는 수준의 일들이 일부 벌어진 바가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일부 회원들께서 회원간의 '친목'과 관련된 이의제기를 하셨고, 상기된 내용들을 지난 몇일간 검토하였습니다. 이에 운영진에서는 비밀댓글 기능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결정을 내렸음을 알립니다.

 


1. 이 시간 이후부터 비밀댓글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기존에 비밀댓글로 작성하신 항목들은 비밀 상태로 계속 유지가 됩니다. 본 조치는 운영진에서 별도 공지가 있기 전까지 계속됩니다.

2. 개인적으로 서로 연락이 필요하신 부분(기존에 비밀글 등으로 따로 주고받는 정보 등)은 사이트 내 쪽지기능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3. 쪽지의 내용은 운영진에서 별도로 관리하거나 제제하지 않지만, 혹시 소통 과정에서 사이트 이용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이 있다면 해당 메세지의 스크린샷 등을 운영진에 제보해주십시오. 해당 통신내역의 검토 후 기존의 게시물 처리 기준과 동일하게 취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 밀리돔은 모두에게 열린 밀리터리 커뮤니티로, 이와 동시에 자체적 정화 능력을 갖춘 모범적인 공동체로 남고자 합니다. 다소간에 불편하더라도 본 조치에 대해 회원 여러분께서 잘 수긍하고 따라주실거라 믿습니다.
본 조치에 관해 궁금한 점은 운영자 계정, 운영진 계정, 또는 대표 이메일이나 사이트 하단의 문의란을 이용해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사이트가 커지면서 다양한 토론이 벌어지고,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밀리돔이 지향하는 건전한 토론위주 문화가 비리 등의 문제가 없는 대부분, 군, 연구기관, 업체, 언론 등에 대한 비하적 표현으로 인해 위협받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약관에서도 분명하게 비하 등의 표현에 대한 금지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잘못이 있는 기관, 단체, 기업, 개인에 대해서는 어떤 표현이 부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과격한 표현들이 난무하는 상황은 분명히 제한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똥별이니, 철밥통이니 하는 식으로 비하하는 것은 해당 개인이나 단체에 대한 근거없는 비하입니다. 

 

토론 상대에 대한 예의 못지않게 단체에 대한 표현에 신중을 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특정 사업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는 것은 상관없으나, 사업관련한 여론을 특정 방향으로 몰고 나가려는 시도는 좌시하지 않겠습니다. 밀리돔은 건전한 토론을 위한 커뮤니티로, 특정 사업을 원하는 방향으로 끌고가려는 시민단체/이익집단이 아닙니다.

 

 

New_Logo_Web.png

 

  • |
  1. New_Logo_Web.png (File Size:8.9KB/Download:5)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TRENT 2016.05.04. 23:01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Profile image 정맞은모난돌 2016.05.05. 16:26
X를 눌러...가 아니고!(...) 항상 수고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캬오스토리 2016.05.07. 11:10
저기... 근데 핸폰에서 사진 올리기 기능 구현은 언제쯤..
헤헷... ^^
Profile image Mi_Dork 2016.05.15. 19:20
사실 이미 되긴 합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데스크탑 모드 선택 -> 첨부파일 메뉴 클릭)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