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공지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운영

천안함 침몰 원인에 관한 논란성 글 작성을 엄격하게 금지합니다

Mi_Dork Mi_Dork 1641

5

1

안녕하세요, 슬슬 밥먹고 살만하니 나타난 Mi_Dork 본격 광고충 입니다.

 

운영자 대표께도 말씀드린 사안이지만, 기존의 사실 관계를 명확히 재정의 할 수 있는 내막이 명확하게 드러나 천안함에 대한 국제 합동 조사단의 결과가 국제적으로 널리 부정되지 않는 한 일체의 토론을 금합니다

 

 

 

 

 

저희 운영진 개개인은 구축 초기부터 이 곳 밀리돔을 시끄러운 커뮤니티를 지향하며 운영하지 않았습니다. 사소한 논란으로 빈정상하고 말싸움하다가 차라리 현피라도 뜨지 쫄리시나 개판이 될만한 일체의 것들을 거부하며, 당 커뮤니티에서 발생하는 일체의 논란과 분탕질에 대단히 기민하게 대처해온 것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밀리돔은 상식이 통하며 회원 상호간에 예의를 지키며 자유로운 토론을 즐기는 '순수 밀리터리 커뮤니티'를 지행합니다. 

 

이용 약관 제8조와 제13조는 오늘 있었던 천안함 관련 토론글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명확히 정의하고 있습니다.

 

----

제8조 회원의 자격 및 상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밀리돔'는 회원자격을 제한, 일시정지, 박탈할 수 있습니다.

    사. 회원 간의 불필요한 논쟁,비아냥, 비방 (종교, 지역감정, 타 사이트 비방, 동일 주제 글 중복게시 등)

    자. 기타 문제의 소지가 있는 행동으로 타 회원들로부터의 이의 제기가 지속되는 경우

    차. 제13조에 명기된 금지 행위를 위반한 회원 중 운영진의 종합적 판단에 의거하여 일시적 혹은 영구적 회원자격 박탈이 필요하다 여겨질 경우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나. '밀리돔'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차. 정치/종교적 색채가 다분한 글을 게시하는 행위

    하. 기타 사이트 내/외적인 활동을 통한 밀리돔의 분란을 조장하는 행위

----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저희 밀리돔은 특정 정치 색깔을 지향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기된 이용약관 제8조 중 "바. 대한민국의 정체성이나 자유 민주주의에 어긋나는 행동" 의 경우 특정 정당에서 주장하는 '자유 민주주의'의 정의가 아닌 헌법재판소에서 '2000헌마238'에 명확하게 밝힌 다음의 정의를 따릅니다.

 

----

(2)먼저 우리 헌법은 전문에 “자율과 조화를 바탕으로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더욱 확고히 하여……”라고 선언하고, 제4조에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 통일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한다.”라고 규정함으로써 자유민주주의 실현을 헌법의 지향이념으로 삼고 있다. 즉 국가권력의 간섭을 배제하고, 개인의 자유와 창의를 존중하며 다양성을 포용하는 자유주의와 국가권력이 국민에게 귀속되고, 국민에 의한 지배가 이루어지는 것을 내용적 특징으로 하는 민주주의가 결합된 개념인 자유민주주의를 헌법질서의 최고 기본가치로 파악하고, 이러한 헌법질서의 근간을 이루는 기본적 가치를 ‘기본질서’로 선언한 것이다. 우리 재판소도 “우리 헌법은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의 보호를 그 최고의 가치로 인정하고 있고, 그 내용은 모든 폭력적 지배와 자의적 지배 즉 반국가단체의 일인독재 내지 일당독재를 배제하고 다수의 의사에 의한 국민의 자치, 자유·평등의 기본원칙에 의한 법치주의적 통치질서를 말한다. 구체적으로는 기본적 인권의 존중, 권력분립, 의회제도, 복수정당제도, 선거제도, 사유재산과 시장경제를 골간으로 한 경제질서 및 사법권의 독립 등을 의미한다”고 천명한 바 있다(헌재 1990. 4. 2. 89헌가113, 판례집 2, 49, 64; 1994. 4. 28. 89헌마221, 판례집 6-1, 239, 259-260 참조). 

----

 

 

 

 

 

지난 천안함의 비극적 사건과 관련해서 일부 매체에서 제기된 의문들은 이미 그 사실 관계가 주요 입법-사법-행정의 주체를 통해 설명과 이해가 된 사안이고, 합리적 증거와 국제 합동 조사단의 조사 결과에 의해 만장일치로 인정되었던 것으로, 굳이 이 곳 밀리돔에서까지 이와 같은 사실을 재차 기름부어가며 언급할 사유가 전혀 없습니다.

 

앞으로 천안함과 관련된 의문의 제기를 빙자한 논란성 글은 그 작성의 일체를 금지합니다. 국제 합조단의 조사 결과를 뒤집을 구체적이고 국제적으로 널리 공인된 증거가 밝혀진다면 마음껏 그 결과에 대해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그러한 일이 생기지 않는 한 적당한 선을 지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런 조치가 정 불편하시면 본인이 생각하는 '상식과 논리가 통하는 사이트'에서 열심히 토론하시면 되겠습니다.

 

반대로, 그와 같은 사실을 다시 끌고와서 사이트를 분탕의 장소로 만드는 행위 또한 엄격하게 금지합니다. 이건 더 이상 설명드리지 않아도 왜 그런지에 대해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통상적 사회생활도 그렇지만, 온라인에서도 상식의 선이라는 게 있습니다.

밀리돔은 갖가지 논란을 풍선처럼 부풀려서 광고수입으로 먹고 사는 그런 사이트가 아닙니다.

Mi_Dork Mi_Dork
10Lv. max
최고 레벨

밀리돔 회원입니다.

어그로꾼을 싫어합니다.

라팔최고 TTT 기지경비를 무척 싫어합니다.

밀리돔 ❤️ 군마갤 (???)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