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70...-asahi-pol

방위성이 도입하는 최신예 전투기 "F-35A"조달에 대한 회계감사원 조사한 결과, 폐기까지 드는 경비 총액 "수명주기 비용 (LCC) ' 견적액 당초보다 16% 증가한 2조 2천억 이상으로 밝혀졌다.사원 13 방위성에 대한 경비 상황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계획 검토하도록 요구했다.

 

F-35A 방위성이 미국 정부에서 주문 전투기 작년부터 항공 자위대에 납품 시작되고있다. 검사원에 따르면, 2019까지 총 42대를 계약하고 30 운용하는 경우 LCC 견적액 12년도 1 9195 에서 16년도에는 2 2287 으로 증가하고 있었다.

 

이 가운데 대당 구입 가격 97 에서 157 으로 상승. 주요 요인 엔화 약세에 의한 것이었지만, 부품 제조 및 조립 국내 기업 참여시키는 새로운 노력에도 비용 늘어나 있었다. 또한 국내 기업 참여시킴으로써 가격 얼마나 올랐는지 정량적으로 파악되지 않았다고,사원 "제때 제대로 요인 확인" 것을 촉구했다.

 

이 밖에 방위장비청이 LCC 견적 계획 문서 작성하지 않았거나 동청 장관 결재를 받고 있지않거나 했다고도 지적했다. 국내 기업에 의한 부품 관련 조립이 늦어지지 않았을 것으로 나타났다. 방위성은 "지적 진지 받아 들여 적절한 조달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