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armyrecognition.com/dsei_201..._2017.html

Multi_Mission_Unmanned_Ground_Vehicle_Rheinmetall_DSEI_2017_defense_exhibition_London_UK_925_001.jpg

 

무인 시스템은 민간 치안기구의 운영 효율성과 군부대의 전투 수행을 크게 향상시킨다. DSEI 2017에서 독일 Rheinmetall은 무인 다목적 차량을 위한 컨셉인 Multi Misson Unmanned Ground Vehicle (MM UGV)를 소개했다.  이 차량은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Rheinmetall의 MM UGV는 모듈식 설계를 특징으로 한다 : 시험 및 검증된 다용도 로봇 플랫폼; 차량 플랫폼에 통합된 서브 시스템 또는 사용자 사양에 맞는 시스템들의 시스템(system of systems); 그리고 마지막으로 임무가 계획, 통제, 분석 그리고 평가되는 지휘소의 세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원격 조종 및 자율 운용 모두 가능하다.


기본 플랫폼 중량은 750kg 가량이다. 지상에서 약 600kg의 페이로드를 탑재할 수 있고 상륙작전에서는 300kg을 실을 수 있다. 최고 속도는 지상에서 40km/h이며 수상에선 5km/h다. 배터리 전력 모드에서 차량은 8시간 가량 운용이 가능하며; 항속거리 연장기를 장착하면 24시간 이상 운용이 가능하다. 차량의 오프로드 기동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타이어에 체인을 장착할 수 있다.


(이하 생략)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