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관련 보도 및 소식이 올라오는 게시판입니다.
공중체계

유럽 관계자들이 라이벌 전투기 프로그램의 상호운용성과 일부 기술 공유을 원해

폴라리스 폴라리스 137

0

0
출처 https://breakingdefense.com/2023/05/shor...some-tech/

유럽의 라이벌 6세대 전투기 프로그램을 이끄는 고위 관리들은 서로 기술 공유 및 무기 협력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프랑스의 한 고위 관리는 한 프로그램에 속한 플랫폼이 별도의 노력으로 항공기를 "제어"할 수 있는 미래를 상상하기도 했다.


프랑스 공군 장 뤽 모리츠 공군 소장은 오늘 런던에서 영국 왕립 항공학회가 개최한 미래 전투 항공 서밋에서 "[영국이 설계한] 템페스트가 차세대 무기 체계(NGWS) 자산을 통제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제 꿈입니다."라고 말했다.


NGWS는 프랑스-독일-스페인의 광범위한 FCAS 노력의 세 가지 주요 부분, 즉 차세대 전투기(NGF), 충성스러운 윙맨 드론으로 알려진 원격 캐리어(RC), 항공 전투 클라우드(ACC) 네트워킹 기능을 포괄한다.


모리츠는 미국의 차세대 공중 지배 전투기를 언급하며 "영국이 구매할 전투기를 NGAD가 통제할 수 있게 되는 것이 내일의 꿈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제 꿈은 [프랑스제] 라팔과 템페스트가 작전에서 함께 비행하는 것입니다. 제 꿈은 라팔, [유로파이터] 타이푼, NGF가 함께 비행하는 것입니다. 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업계의 모든 지원이 필요합니다."


FCAS 노력과 병행하여 영국, 이탈리아, 일본은 2022년 12월에 체결한 국제 "연합 협약"에 따라 2035년까지 6세대 전투기를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자체 글로벌 전투 항공 프로그램(GCAP)을 시작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영국과 이탈리아가 6세대 연구를 위한 공동 노력에 협력한 이후 나온 것으로, 미래 전투 항공 시스템이라고도 불리지만 프랑스-독일-스페인의 FCAS 프로그램과는 완전히 별개의 노력이다.


알파벳으로 이루어진 약어 수프는 모리츠의 꿈이 얼마나 복잡한지를 보여주는 척도다. 그러나 그와 그의 동료 패널리스트는 전투기 생산의 자연스러운 경쟁 특성과 몇 가지 현실적인 물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공중에서 힘을 합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열려 있다고 말했다.


영국 국방부의 미래 전투 항공 책임자인 리처드 버톤은 GCAP 파트너와 FCAS 담당자 간에 "일부 통신 기술"과 미래 무기를 다루는 "강력한 기술 협력"이 계속되고 있지만, GCAP에 대한 무기 요건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프랑스와 영국은 미래 순항 및 대함 무기 (FCAS / W) 프로그램에 따라 2030 년에 인도하기 위해 MBDA가 설계 한 새로운 순항 미사일을 약속했지만, 유럽 무기 회사 인 MBDA가 두 프로젝트의 주요 무기 이해 관계자 역할을하기 때문에 산업적으로 비교적 간단 해 보이는 시나리오 인 GCAP와 FCAS가 결국 공통 무기 제품군을 공유하게 될지 여부는 아직 지켜봐야한다.


버톤은 "미래의 무기 요구 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각국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따라서 함께 무엇을 할 것인지 아닌지를 알기까지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특히 연결성과 상호 운용성 문제와 관련하여 영국과 프랑스 간의 양자 간 "너무 많은 일"을 시도하는 것에 대해 경고하면서 대신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국제 파트너의 의견을 우선시해야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향후 몇 년 안에] 서방 연합군, 일본 등을 위한 글로벌 전투 에어 클라우드를 마술처럼 만들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템페스트 승무원 탑승 전투기 프로토타입 개발은 2027년 첫 비행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버톤에 따르면 새로운 항공기는 GCAP 승무원 전투기의 프로토 타입으로 설계되지는 않았지만 후자의 설계 및 개발 단계에 앞서 "훌륭한 학습"을 제공한다고했다.


"우리는 작년 말까지 [영국과 일본의] 요구 사항과 잠재적 개념 솔루션이 일치한다는 충분한 확신을 가지고 협력 프로그램을 함께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시점에 도달해야 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이로 인해 작년 한 해 동안 핵심 [GCAP] 플랫폼의 기본 특성과 매개변수 중 최소한 몇 가지를 동결하기 위해 많은 분석을 수행해야 했습니다."


 

신고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2023년 하반기 개편 안내 (레벨 시스템 추가) 9 Mi_Dork 23.07.13.09:07 +1 3722
공지 밀리돔 후원 요청 (2023-06-23) 28 운영자 14.01.24.20:42 +13 38570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