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defensenews.com/land/2021/04...beginning/

미 육군의 선택적 유인 전투차량(OMFV) 예비 설계 제출 시한은 4월 16일까지지만, 컷오프는 업계 관계자들이 연필을 내려놓을때가 아니라 연필을 잡는 시점이다.

 

입찰서 제출이나 경쟁의사를 밝힌 기업으로는 주요 방위사업자인 제너럴 다이나믹스 랜드시스템, BAE 시스템, 그리고 레이티언, 텍스트론 그리고 L3 해리스가 포함된 라인메탈 노스아메리카가 이끄는 팀이다. 

 

오쉬코시 디펜스도 주요 계약업체로 입찰서를 제출하고 한국의 대표적인 한화와 제휴하고 있다고 이 노력에 정통한 소식통이 디펜스뉴스에 확인했다.

 

다른 입찰 발표는 중소기업을 포함한 마감일이 다가옴에 따라 표면화될 수 있다. 

 

1년 반전, 미 육군은 GDLS에서 2019년 10월로 정해진 기한까지 단 하나의 실물 입찰 샘플을 받았다. 디펜스 뉴스는 라인메탈과 레이시온 팀의 링스 41만이 매릴랜드주 애버딘 시험장에 제시간에 배송되지 않아 탈락했다는 소식을 전했었다.

 

그러나  브래들리 제작사 BAE 시스템은 마감 몇달전에 경쟁에서 물러났을 때 OMFV의 개발 일정과 요구조건이 그 프로그램을 망쳤다는 글을 이미 걸었었다.

 

육군은 단 한가지 옵션 대신 OMFV 대회를 취소했다. 한발짝 물러서서 보다 합리적인 시간대에 걸쳐 강력한 경쟁을 촉진할 수 있는 계획을 생각해냈다.

 

육군은 처음에 실제 입찰 샘플을 요구하는 계획을 포기했을 뿐만 아니라, 초기 설계 단계에서 시작하여 상세 설계 단계로 이동하는 5단계의 노력을 계획했고, 이어서 프로토타입 제작, 테스트 및 생산이 뒤따른다.

 

이런 설계는 2022 회계연도 1분기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약식 개념 개발문서(A-CDD)를 통보할 것이다. 

 

GDLS 총관리자 돈 코치맨은 4월 15일 디펜스뉴스와 인터뷰에서 "이 프로그램의 초기 단계의 깔끔한 요소중 하나는 육군이 우리에게 답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라고 몰했다.

 

그는 "육군은 우리에게 그 답을 개발하는데 어떻게 접근해야할지를 묻고 있다"고 했다. 

 

코치만씨는 육군이 누구를 선택하든 "적응성, 유연성, 견고성"에 대한 접근 방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선택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 육군은 5개 주요 계약팀을 선정하여 대략적인 디지털 프로토타입을 설계할 것이다. 육군은 이후 저율 초기 생산 옵션을 포함한 상세설계 및 시제품 단계에 대해 최대 3건의 계약을 수여할 예정이다. 육군은 생산에 들어갈 공급업체를 한 곳 선택할 것이다.

 

BAE 시스템이 입찰에 참가할 것으로 널리 알려진 가운데, 회사는 4월 15일까지 입찰을 공식화하기 위해 기다렸다. 회사는 성명을 통해 엘빗 시스템 등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BAE는 2020년 10월 OMFV에 팀을 형성하겠다는 명시적 언급이 없이 전투차 기술에 대해서 엘빗과 협력하겠다고 밝힌 이후라 별로 놀랄 일이 아니다.

 

제너럴 다이나믹스는 팀을 구성하고 있으며 이미 실리콘밸리에 있는 Applied Intuition와 Simi Valley 그리고 캘리포니아의 Aerovironment을 영입했다. Applied Intuition는 자율성과 모의 차량 개발에 초점을 맞춘 회사다. 

 

코치만씨는 "GDLS가 이것을 실행하기 위해 치한 접근 방식은 육군이 OMFV를 찾고 있는 변형적 능력에 정말로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파트너를 찾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공지능, 데이터관리, 센서 통합 등의 지적 토대를 실제로 처리하므로 궁극적인 하드웨어 접근 방식에 관계없이 우리 제품이 기능을 조정, 합성 및 제공하는 능력이 향상되었다."

 

라인메탈 NA와 레이티언, 텍스트론 그리고 L3 해리스팀은 입찰 계획에 대해서 목소리를 높였다. 

 

L3 테크놀로지스는 팀에 가장 최근에 합류했고 4월 14일 라인메탈 NA와 OMFV 공동 개발을 위한 팀 구성 계약을 발표했다. L3 해리스는 Lynx를 위해 차량 임무 시스템, 사이버 보안 및 모듈식 오픈 시스템 접근 방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회사 성명에서 밝혔다. 

 

L3 해리스의 국내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 제임스 기어는 성명에서 "우리는 임무 시스템과 전자전에 대한 [모듈식 오픈 시스템 아키텍쳐]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여러 플랫폼에서 유사한 지원을 제공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미국의 라인메탈 차량과 협력하여 지상 방어 차량 시장으로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미 육군은 2022 회계연도부터 2026 회계연도까지 46억 달러를 OMFV에 투입할 계획이어서 그 어느때보다 일찍, 그리고 더 많은 업계 투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개념 설계 단계에 따라 육군은 FY23과 FY24 과정에 걸쳐 실시될 상세 설계 단계로 진입할 것이다.

 

시제품 제작 단계는 FY25에 시작될 것이며 차량 테스트는 FY26에 시작될 것이며, 다음해인 FY27 4분기에 계획된 생산 결정으로 마무리 될 것이다. 전율생산은 FY30의 2분기에 시작될 것이다. 

 

개념 설계 단계와 병행하여 미 육군은 OMFV를 위한 개방형 아키텍처를 개발할 것이다.

 

개방형 아키텍처가 OMFV 플래너들의 필수 기능 리스트의 상위권에 올랐고, 특히 여름동안 애리조나주 유마 시험장의 프로젝트 컨버전스에서 전장 및 전방 끝에 있는 다른 기능과 네트워크로 연결되어야할 필요성을 확인한 후 더욱 그렇다. 

 

육군은 이같은 개방형 아키텍처 개발을 위해 2021년 1월부터 산.관.학계를 대표하는 자발적 컨소시엄을 설립할 것이다. 

 





    



  • |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