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defence-blog.com/news/army/russi...ister.html

2월 23일 아르메니아 총리가 러시아제 이스칸더 (SS-26 스톤) 탄도미사일 시스템은 완전히 쓸모없었다고 말했다.

 

총리는 이스칸더 탄도미사일 시스템이 문제가 있고 쓸모없다고 했다. 

 

이것은 총리가 나고르노-카라바흐 전쟁 4일째 이스칸더를 사용했을 것이라고 말한 Serzh Sargsyan 전 아르메니아 대통령에 대한 대응이다. 전 대통령은 이들 복합체가 아제르바이잔의 석유와 가스 시설에 영향을 미치지 않은 이유를 물었다.

 

총리는 러시아 미사일이 쓸모없고 환전히 폭발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총리는 "그는 왜 이스칸더가 폭발하지 않았냐고 또는 왜 10%만 폭발했냐고 물었다"고 말했다. 

 

동시에 2020년 11월, The Drive는 아르메니아가 러시아제 이스칸더 탄도미사일을 사용하여 아제르바이잔군 목표를 공격했다고 보도했다. 소셜미디어에도 아르메니아가 이스칸더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첫 사례인 것으로 보이는 영상이 공유되었었다.

 

아제르바이잔군에 대해 아르메니아가 이스칸더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는 짧은 영상이 소셜미디어에 올라왔었다.

 

이스칸더 (나토명 SS-26 스톤)은 도로이동식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사거리는 최대 500km다. 이스칸더 시스템에는 2발의 고체추진 1단 유도미사일이 장착되어 있다. 각각은 전체 비행경로에서 통제되며 분리할 수 없는 탄두가 있다.

 

2016년 아르메이나는 이스칸더-E의 첫 구매자가 되었고 그해 말 퍼레이드를 했다.

 

 

 





    



  • |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물늑대 2021.02.26. 00:22

러시아 무기의 신뢰성 문제일까요? 아니면 아르메니아 군의 정비 부실일까요?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21.02.26. 19:06

이스칸더가 나온 지 좀 된 물건인데, 관리부실 점쳐봅니다. 이게 관에 밀봉된게 아니라서 주기적관리를 잘 해야겠죠. 물론 잘 해도 그랬다면, 토르에 이어 러시아의 또한번 굴욕이겠네요.

PredatorX 2021.02.27. 02:58

이스칸데르가 저렇게 불량률이 나오는 무기라니, 믿겨지지 않네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