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navyrecognition.com/index.ph...rones.html

Taiwan_negotiates_the_purchase_of_four_US_MQ-9B_SeaGuardian_naval_drones_925_001.jpg

 

8월 7일 대만 뉴스 웹사이트의 뉴스에 의하면, 대만이 GA-ASI가 제작한 MQ-9B 씨 가디언 해상초계 무인기 4대 구매 협상을 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의 GA-ASI는 MQ-9B 프레데터의 해상 버전인 씨가디언을 개발했다. 이 무인기는 MQ-9A의 주요 특징을 가졌고 많은 개선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 모든것이 단순한 공격용 드론이 아닌 진정한 멀티미션 항공기로 만들기 위해 고안되었다.

 

씨가디언 시스템에는 ISAR(Inverse Synthetic Aperture Radar) 이미지 모드가 탑재된 멀티모드 수상 탐색 레이더, AIS(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수신기, 광-적외선 카메라를 갖춘 고화질 풀모션 비디오 센서가 탑재된다. 이 센서 장비들은 수천 평방해리 상공에서 해상의 선박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식별할 수 있게 해준다.

 

(이하 생략)





    



ranger88 2020.08.13. 00:15

우리 군에도 이런 해상감시 목적의 무인기가 있으면 오라이언이나 곧 도입될 포세이돈의 임무가 경감될거 같은데요.

함정 운용인력이 항상 부족한 해군에서 무인기는 더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