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thejakartapost.com/news/2020...balks.html

인도네시아 국방부는 오스트리아에서 중고 타이푼 전투기 15대를 사오는 계획에 대해서 철저히 조사했다고 밝혔다.

 

여러 온라인 미디어에 보도된 23일에 있었던 국방부 대변인 Djoko Purwanto 준장의 기자회견에서 "정부가 공식 구매 제안을 발표하기 전에 모든 것을 연구했고 선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중고 Alutsista [primary weapons systems]에 대한 연구도 있다"고 덧붙였다.

 

대변인은 7월 10일 Prabowo Subianto 국방장관이 Klaudia Tanner 오스트리아 국방장관에게 오스트리아 공군의 타이푼 전투기 15대 구매를 제안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타이푼 도입에 대해서 언급한 첫 국방관계자다. 대변인은 중전투기의 조달은 인도네시아 방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국방장관의 서한은 조코 조코위 위도도 대통령이 중고 Alutsista 특히 구식이고 낡은 모델의 도입을 반대했기 때문에 관측통들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오스트리아 타이푼은 트랜치 1 구성으로 트랜치 2-3모델보다 성능이 낮고, 유지와 운영비가 많이 든다. 

 

국방, 외교 및 정보를 총괄하는 하원 I 위원회는 이 계획이 외국제 도입에 대해서 도입 가치의 85%에 해당하는 대응구매, 현지 콘텐츠, 오프셋(IDKLO) 조항을 포함하도록 한 국방 산업에 대한 2012년 16호 법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하 생략)





    



Profile image 절대독종 2020.07.29. 13:01

인니 국회에서 인니 국방부에 제동 걸어 일침을 가했다는 뉴스까지는 봤네요. 29일 뉴스로요. 28일일 수도 있겠고. 인니 국방부 장관은 정말 아무 데나 막 찔러대네요. 여기저기 공수표 뿌리며 낚시질이고.

인니 국회는 배정된 KFX 예산이나 제대로 집행했으면 좋겠습니다. 매년 배정만 하고, 국회 무산이 되는 일이 반복되는 걸 보고 싶지 않습니다. 국회 무산이란 건 인니 대통령 입김도 작용하는 거겠죠. 인니 대통령이 전적으로 KFX를 지지한다면, KFX 집행 예산은 옛날에 통과했을 겁니다. 자꾸 꼼수를 부리려고 하니까 이렇게 뒤틀린 거겠죠.

다만 AESA 레이더 개발 소식에 KFX 본격 동체 조립 뉴스가 인니를 자극한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그래봤자 인니 IFX는 우리나라 AESA 레이더 장착은 못 한다고 들었는데, 아닌가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