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defensenews.com/air/2020/02/...t-process/

미 국방부는 커지는 위협을 물리치기 위해 F-35 JSF를 진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민첩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의존하고 있지만, 새로운 보고서는 그 부서의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대한 능력을 의심하고 있다.


2018년 F-35 프로그램은 코더들 사이에 DevOps로 알려진 민첩한 소프트웨어 개발 모델로 전환되었고, 프로그램내에서 C2D2(Continuous Capability Development and Delivery, 지속 능력개발 전달)로 알려졌다. 프로그램 지도자들에 의하면 목표는 1년에 한번정도 큰 업데이트를 수행하기 보다는 점진적인 소프트웨어 개선과 과거의 결함에 대한 수정을 더 빠른 속도로 추진하는 것이다.


그러나, 미 국방부의 독립적인 무기시험 평가관인 로버트 베일러는 1월 30일 운용시험평가국(DOE&E)가 발행한 보고서에서 C2D2의 현재 일정을 "높은 위험"으로 규정하고 프로그램 사무국이 일정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평가관은 "현재 C2D2 절차는 새로운 기능 증대를 계획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변화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거나 결함을 고치기 위해 종종 안정성 문제를 도입하고 다른 기능에 악영향을 미친다."


C2D2 제작에 따라, F-35들은 매 6개월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도록 설정되어있다. 베일러 평가관은 새로운 코드를 시험할 시간이 거의 남지 않아 종종 이 분야에서 "중대한" 오류가 발견되는 결과를 초래한다고 밝혔다.


(이하 생략)





    



  • |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20.02.07. 22:37

운용체계가 점점 괴물이 되니, 수정된 버전이 어떤문제를 야기할지 모른다는 암울한 미래를 어떻게 극복할까요.

문제는 시간..이것은 극복이 안되는데요..

미키맨틀 2020.02.08. 07:36

 이거 웬지 하이브리브카가 생각나네요. 항공유로 추력을 얻지만 그외 모든 것은 날아다니는 컴퓨터 자체네요.

록히드마틴은 소프트웨어에 막대한 투자와 프로젝트 유지및 완성을 위해 소프트웨어 자이언트들에게 협력을 요청해야 될 것 같네요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20.02.09. 18:58

김대식의 '인간 vs 기계'를 읽고 있는데, 조만간 코딩도 가능한 인공지능이 나올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 되면 소스 많은 미국이 또 1등 하려나요? 좋은 코딩을 잘 하는 사람을 붙잡아야 할듯 합니다. 아무래도 미국에 많겠죠?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