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airrecognition.com/index.php/news...lenge.html

Finnish_Air_Force_tests_5_different_fighters.jpg

 

핀란드 공군이 2020년 1월 9일부터 2월 26일까지 열리는 HX 챌린지 시험 평가 행사를 주관할 것이다. 이 행사의 중심지는 파르칼라 공군기지가 될 것이다.


HX 챌린지의 목적은 핀란드에서 설계된 시험을 통해 핀란드에서 전투기 제작사들이 보고한 데이터를 검증하는 것이다. 5개 후보자들은 각각 7일간 시험을 거치게 된다.


Juha-Pekka Keränen 대령이 핀란드 공군 HX 챌린지 프로그램 책임자다. 대령은 HX 챌린지에 대해서 자세한 사항을 알렸다.


HX 챌린지는 역량 평가의 첫 단계다. 테스트 및 평가 이벤트의 목적은 각 후보의 시스템과 성능 값이 제작사들이 보고한 데이터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역량 평가의 두번째 단계는 HX 챌린지 동안 마련된 데이터와 성능 값을 활용하게 될 것이다. 가상 시뮬레이터와 함께 수행되는 이 단계는 입찰자 요청에 명시된 시나리오에서 네대의 항공기의 비행 성공을 결정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세번째 단계는 장기적인 워게임을 플레이하고 시뮬레이션하여 각 후보의 종합적인 HX 솔루션의 운용효율성을 입증한다.
역량 평가의 처음 두단계에서 얻은 데이터는 이 게임에서 핀란드 방어 시스템의 일부로서 HX 솔루션의 특징을 갖춘 워 게임에서 활용될 것이다.


전반적으로, HX 챌린지의 목적은 후보 순위를 매기는 것이 아니지만, 입찰자 요청에 대한 응답에서 보고된 성능이 핀란드 운용 환경에서 실제로 적용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검증된 데이터를 공정 능력 평가의 2단계와 3단계에서 활용하게 된다.


(이하 생략)





    



  • |
  • |
  1. Finnish_Air_Force_tests_5_different_fighters.jpg (File Size:151.6KB/Download:2)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코코리크리 2020.01.09. 22:02

합리적이네요. 괜히 페이퍼플랜 같은걸로 국론분열가고 말장난ㄴ하지 말고 실기테스트 하는게 백번 타당한 것 같습니다.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20.01.10. 00:51

실제 기체 가지고 한다고 해봐야 F-35는 자신들이 탑승할 수는 없죠. 교육 받은 조종사도 없고, 후방석도 없는 기체니까요

APFSDSSABOT 2020.01.09. 23:41

한국의 FX사업 서울에어쇼 비행시범 경쟁 이래 역대급 서방 기체 도입 경쟁 공중전이네요.

Profile image 빗살 2020.01.10. 22:10

찾아보니 핀란드 공군이 F/A-18C 55기 + F/A-18D 7기(전환훈련기) 해서 총 62기 보유 중이던데 이거 전량 교체 예정인가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