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defensenews.com/congress/201...on-turkey/

트럼프 대통령이 터키의 러시아제 S-400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인수하는 것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유보하면서 세계, 특히 미국의 관대함을 믿고 있는 인도가 지켜보고 있다.


모스크바 정보 또는 방위부분과 거래하는 개인 및 조직에게 제재를 가할수 있도록 한 2017년 미국 적에 대한 제재조치(CAATSA)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파트너 인도는 이번달에 S-400 시스템에8억 달러의 선금을 지불했고, 2025년까지 구매를 완료할 예정이다.


그후, 인도는 이번주초에 러시아와 기술이전에 대한 지불을 마친 후 T-90S 전차 464대를 현지 생산하기 위한 31억2천만 달러 규모의 다른 계약을 체결했다. 인도 국영 OFB는 인도에서 전차를 제작하지만, 전차는 러시아에서 제작된 엔진 및 변속기에 의존한다.


미국이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동맹들을 찾고 중국의 협박과 강압 패턴을 물리치기 위해 동맹을 찾고 있음에 따라 인도 - 그리고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 는 미국의 다른 라이벌인 러시아와의 관게를 고려하고 있다. 세 국가 모두 (위험분산) 대책으로서 러시아 군사장비에 부분적으로 의존하고 있다.

 

뉴델리의 옵저버 리서치 재단의 미국 이니셔티브 국장 Dhruva Jaishankar는 "이들 모두 러시아와 긴밀한 안보 관계를 맺고 있다. 이들 경우중 적어도 인도와 베트남의 경우 미국은 미국제 장비를 팔고 있지만, 많은 국방주문을 계속한다면,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라고 말하고, 짐 메티스 전 국방장관과 렉스 틸러슨 전 국무장관이 제재를 유예할 것을 제안했다고 덧붙였다.


일반적으로 미 국방부와 백악관은 인도가 미국과의 보다 강력한 파트너쉽을 향한 좋은 사례를 만들어낼 수 있다면 유예를 원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것은 많은 것이 미국이 러시아, 터키 그리고 미국의 태평양 협력관계에 어떻게 접근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는 것으로 보인다.


7월, 의원들은 터키가 S-400을 인수한 뒤 CAATSA 제재가 적용될 것으로 기대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행동이 느리고 터키에 대한 동정심을 나타냈다. 지난주 의회에서 이번 조치에 대한 비난을 계속했음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대통령은 에르도간 대통령에 대한 조치를 하지 않았다.


(이하 생략)
 





    



  • |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