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nato.int/cps/en/natohq/news_168377.htm

2019년 8월 9일, 루마니아에 있는 나토의 이지스 어쇼어 탄도미사일 방어 기지가 오랫동안 예정된 업데이트를 마쳤다.


이지스 탄도미사일 방어 시스템 세력 전체를 가로질러 진행된 이 업데이트는 이지스 어쇼어 방어 시스템에 어떠한 공격 능력도 제공하지 않았다.


이 업데이트는 2009년 9월 발표된 미국의 유럽에 대한 탄도미사일 방어에 대한 단계적 적응 접근(Phased Adaptive Approach)의 일부다.


업데이트 동안, 미국은 루미나아 데브셀루에 THAAD를 잠정 배치하는 등 나토의 탄도미사일 방어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THAAD 포대 전개는 루마니아의 이지스 어쇼어가 오프라인 상태일 때 임시적으로 이루어졌다. THAAD는 계획대로 재배치될 것이다.


나토의 이지스 어쇼어는 여전히 유럽-대서양 지역 외곽의 잠재적 위협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것은 순수한 방어 시스템이다.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