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fighterjetsworld.com/air/china-u...ept/15423/

China-unveils-New-aircraft-carrier-based-flying-wing-stealth-drones-concept.jpg

 

중국 전투기 제작사 Shenyang Aircraft Corporation가 항공모함에서 사용되기 위한 스텔스 무인기가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Global Times지가 보도했다.


국영 AVIC 산하인 회사는 Shenyang J-8 첫 비행 50주년을 기념하여 과거의 업적을 조명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실사 다큐멘타리에서 컴퓨터로 만들어낸 이미지로 바뀐 영상 후반부에서 플라잉 윙 설계를 갖춘 스텔스 무인기가 항공모함에서 운용되는 장면이 나왔다. 이 영상에 나온 무인기는 랜딩 기어가 사람 키만큼 높았기에 큰 것으로 보인다.


이 또한 2018년 11월 중국 남부 광동 지방인 Zhuhai에서 열린 Airshow China에서 처음 보인 AVIC의 홍보 영상의 일부다.


그러나 당시 군 관측통들은 이 영상이 개념적인 것으로 Shenyang Aircraft Corporation이 실제 항공기와는 관련이 없다고 말했었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중국 군사 전문가는 글로벌 타임즈에 회사는 함상기반 항공기 설계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플라이윙 항공기를 개발할 수 있으므로 사람들은 무인기가 현실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하 생략)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19.07.15. 20:32

저게 사진인지, 감이 안오네요.

그리고 접은 날개가 직사각형 형태로 보여서(사진이 잘려서 그런가요?), 위에서 보면 어떤 모습일까가 궁금해 집니다.

그냥 가오리 모양 같기도 하구요..

뒷모습이 안보여 가늠이 안됩니다.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19.07.15. 20:40

본분에 컴퓨터로 만들어낸.....이라고 적은대로 그냥 CG입니다.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19.07.15. 20:49

중국이 북한보다는 덜 하지만, 워낙 폐쇄적인 나라여서요..

50주년 홍보비디오 찾고 있는데, 안보이네요..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19.07.15. 21:28

감사합니다.

잘 찾으시네요^^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미국거와 비슷합니다.

누가 먼저 베낀건지는 뭐 다 아실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많이 베꼈죠. 많이.. 선진국이 되려면 우리도 독자적인 노선을 가야 하는데, 그 이미지 하나에 담긴 내용이 담긴 의미를 알려면 무지 많은 노력이 필요한 건데요.

china_가오리8.jpg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R8_1QDC59HM 에서 복붙함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