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nato.int/cps/en/natohq/news_165671.htm

루마니아에 있는 나토의 이지스 어쇼어 미사일 방어 시스템이 금년 여름 오래전부터 계획된 업데이트에 들어간다. 이지스 탄도미사일 방어 시스템에 걸쳐 이루어지는 이번 업데이트는 이지스 어쇼어 미사일 방어 시스템에 공격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예정된 업데이트는 2009년 9월 발표된 탄도미사일 방어에 대한 미국의 유럽 단계적 적응 접근의 일부다.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도중에 미국은 루마니아 Deveselu에 THAAD 시스템을 임시로 배치하여 나토 탄도미사일 방어에 대한 약속을 이행할 것이다. THAAD부대는 나토의 운용 통제와 북대서양 위원회의 정치적 통제를 받을 것이다. 루마니아 이지스 어쇼어 사이트가 다시 재가동될때까지만 운용된다. 업데이트는 배치는 수주가 걸릴 것으로 보인다.


나토 탄도미사일 방어 시스템에 따라, THAAD 부대는 유로-대서양 지역 밖의 잠재적인 위협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이지스 어쇼어 루마니아는 순수한 방어 시스템이다.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19.04.13. 17:24

유럽은 루마니아와 폴란드가 자리내주고 미국이 지켜주는 건가요?

광주만호 2019.04.16. 10:20

정치적인 상황 고려한 립써비스 임시배치이지 결국 상시고정배치로 봐야겠죠... 고정시설이 임시로 설치했다고 금방 전환 배치 가능한설비도 아니고,,현나토상황에 유사시 제대로된 군사지원 받지 못할 상황이니... 보다 더 적극적인 미국의 역활을 원하는가 보네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