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defence-blog.com/army/putin-want...urkey.html

TASS 통신에 의하면, 러시아 푸틴 대통령이 모스크바와 앙카라가 첨단 무기의 공동 개발과 생산에 착수할 지도 모른다고 한다.


푸틴 대통령은 터키 에르도간 대통령과 회담후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첨단 기술 장비의 공동 개발 및 생산에 착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자세히 말하지 않았다.


터키와 러시아가 이미 장갑차 개발에서 협력하고 있고 코넷 대전차 미사일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만 하다.


(이하 생략)
 





    



  • |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돼지국밥 2019.04.11. 07:06

미국이 자국의 이익선에서 조금 떨어져있는 국가들에 대한 패권투사는 상대적으로 묵인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터키나 우리나라같은곳은 자국의 이익선 안쪽이죠. 미국의 패권에서 이탈하려하는 국가들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하면서도 매우 걱정됩니다. 전쟁이라는게 일어나길 바라진 않지만, 핵전쟁이 아닌 재래식 열전에 대한 위협이 더없이 높아져가는 것 같습니다.

Profile image 시에라델타 2019.04.11. 09:02

터키는 진짜 예르도안 저 흑우 덕분에 군사력이 갈수록 떨어 지겠군요. 그때 쿠데타가 성공했더라면 정권이 바뀌었더라면 참좋았을텐데 말이죠

돼지국밥 2019.04.11. 11:15

아무리 나라를 망치는 독재정이라 해도 집권 시점에선 국민의 지지가 많은것 같습니다. 터키도 에르도안을 탓하기엔 에르도안을 만든 국민적 토대가 있기에 결국 저건 해당 국가 국민의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Profile image 시에라델타 2019.04.11. 11:32

그래도 이슬람권에서는 합리적이고 세속적일줄 알았는데 경제가 많이 어렵긴 어렵나 봅니다. 그러니 사람들이 결국 원리주의,극단주의에 빠져들고 그렇게 하여 원리주의적 독재자가 집권을 하고 군부는 그걸 보고만 있을수는 없다라고 쿠데타 일으켰다가 시민들의 거센 저항으로 실패하고 답이 없네요

돼지국밥 2019.04.11. 12:24

우리나라 사람이 이런말 하긴 좀 그렇지만, 우리나라를 막차로 선진국행 문은 닫혔고 선진국들조차 산업구조 개편으로 죄다 터지는 중이니까요...전쟁이란게 일어나면 안되는 무서운 일이지만, 항상 이런 시대엔 상상도 하기 싫은 수준의 전쟁이 얼어났던게 뇌리에 스칩니다.

광주만호 2019.04.11. 11:41

서방권과 불화로 오는 경제위기를 자국민들에게는 이슬람 원리주의적으로 선동해서 자신의 정치적 기반을 확대하겠죠,,,역으로 서방권과는 더 멀어지고 군사적 경제적으로 무너지겠죠

Profile image MIRAS 2019.04.11. 14:44

미국과 척을 지면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는 이라크과 이란 사례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라크와는 크게 두차례 전쟁을 치뤘고, 이란과는 전쟁 없이 제재만 가했다는 차이점이 있지만,

둘 다 그 이전보다 경제적으로 후퇴했으며, 국민들이 크게 고통을 겪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전지구적 최강과는 무슨 일이 있어도 등돌리지 마라..정도가 우리가 배워야하는 교훈인거 같습니다.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