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www.navyrecognition.com/index.php...iners.html

중국이 컨테이너선에서 발사할 수 있는 YJ-18 장거리 순항미사일을 개발한 것으로 보인다. 이 버전은 YJ-18C로 불린다. 새로운 무기는 중국이 상선을 전투함으로 바꿀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상업항구가 미사일 기지가 될 것이다.


실제로, 새 미사일은 비행 시험 단계에 있다. 이 미사일은 발사대에 배치된 첨단 대함미사일의 지상공격 파생형이지만, 외부에는 표준 국제 선박용 컨테이너로 보인다. 이런 컨테이너는 수백만톤의 상품을 옮기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대형 화물선의 갑판에 놓이는 경우가 많다.


(이하 생략)


* 이 내용은 금년 3월에 다른 기사에서 본건데 소개를 못했었네요.
https://freebeacon.com/national-security/china-building-long-range-cruise-missile-launched-from-ship-container/?fbclid=IwAR2QodoN1Vu5BT5cqsFmMXEsBlWzQAIpbG_hSQiToWQZytUvLtqrdcbd9no
 





    



물늑대 2019.04.09. 14:26

중국판 클럽 미사일인가요?

요즘 중국이 외국 항구들을 차관빌려주고 이리저리 획득하던데, 거기다 심어놓을 수도 있겠군요.

Profile image Mojave 2019.04.09. 16:31

항구 컨테이너에 위장해서 심어놓는거 하니까 얼마전 나온 에이스 컴뱃 7 줄거리 생각나네요... UCAV를 그렇게 운용하더라구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