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은 재탕에 삼탕에 식상한 신모씨가 나오는  그런 내용이지만 팩트채커를 해야할 언론에서 음모론을 방송하고 적극적으로유가족 및 생존 장병를 위해서 소송을 통해 방어를 해야할 국가에서 방기하고있는것이 너무 가슴아프네요. 예전 칼기 음모론이 방송에 나왔던게 오버랩이 됩니다.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18.03.29. 19:37

일단 여기서 언급하신 몇가지 잘못 아신 것에 대해서는 제가 설명을 해드렸으니 바로잡으신건가요? 


미군 장성 방문이나 위령비 제막은 뭐 그 미군 사정이니 제가 이야기할 건은 아니구요.

 

나인쫑수 2018.03.29. 19:39

"저는 이게 북한이 한거든 안한거든 관계 없어요.  북한의 유무에 따라 저에게 1도 이익같은건 없어요."

와 어쩜 이렇게 무책임 한 발언을 하시나요? 계속 의혹 제기하고 그게 믿을수 있는거냐고 하더니 이제와선 상관없다? 적당히 하시죠.

뻔뻔하기 그지 없군요.

Profile image 마요네즈덥밥 2018.03.29. 19:40

 그의혹이 해명이된부분이라는것에 논란이라는 함량미달의 음모론제기는 주장의신뢰성을 잃어버리기층분하죠. 누가그걸했느냐가 그런주장을 해야하는분들의 핵심인데 그거 없거나 여러 난잡한결론을하는경우가 부지기수죠. 부디 의문을제기하셨으면 그것도 그런주장하시는분들의입증책임이라는것을 잊지않으셨으면합니다.

Profile image Baccine 2018.03.29. 19:27

저도 북한 소행이라고 판단합니다.

어찌보면 국방부가 그간 믿음을 주지 못해서 믿기 힘든 분들이 있는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러니! 북한을 밀어버리고 통일을 해야합니다. 그 다음 책임자들을 발본색원해 단두대로..

 

뭐 과열된 분위기를 조금 해소해보고자 개드립 하나를 날려봅니다.

Profile image 운영자 2018.03.29. 19:45

앞으로 천안함 관련해서 '합리적 의문'으로 포장된 발언들은 별도의 내막이 밝혀지는 사실이 없는 한 일체의 토론을 금합니다. 

 

이른바 '합리적 의문'이라고 말하는 것 중에 일부분은 잘못 알고 있는 것에 근거한 것이 있는 등 합리적이라고 할 만한 이유가 없는 경우가 다수 있는 것을 아실겁니다. 특히 천안함 관련해서 일부 매체에서 제기된 의문들은 이미 그 사실관계가 설명이 되어 있는 것들로, 여기에서까지 이와 같은 사실을 재차 기름부어가며 언급할 사유가 전혀 없습니다.

 

앞으로 천안함과 관련된 의문의 제기를 빙자한 논란성 글은 그 작성의 일체를 금지합니다. 국제합동조사보고서를 뒤집을 구체적이고 국제 공인된 증거가 밝혀지지 않는한 적당한 선을 지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정 불편하시면 본인이 생각하시는 상식이 통하는 사이트에서 열심히 토론하시면 되겠습니다.

 

통상적 사회생활도 그렇지만, 온라인에서도 상식의 선이라는 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