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전차에 들어가는 비싸게 보이는 장치는 대부분 포탑에 있읍니다,

 

포탑의 가격이 현대전차의 절반이라면..ㅡ 수치적인 근거는 없읍니다.ㅡ

 

K2 하부만 만들어서 m48 포탑을 부가 장갑으로 방어력 개선후 올리면 어떨까요?

 

당장 m48문제 해결하고... 나중에 돈 있으면 포탑만들어 붙이면 k2가 나오니까요.

 

하부도 미래 업그레이드에 무리없을정도뭘 좀 빼면 더 싸지겠지요.

 

목표. T 62정도를 충분히 방어 및 파괘한다.. 이정도...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Coral66 2020.06.13. 05:24

네트워크는 붙여줘야 겠네요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20.06.13. 09:10

음냐,

1. 부가 동력전달은 전부 밑에서 전달해 줘야 하고, 기계적인 마모 등, 소모되는 부품들 갈아줘야 하는데, M48신품에 껴주면 좀 몰라도 육군이 싫어할듯요. 그 당시의 파워보다 더 많은 파워를 포탑에 전해줘야 하죠.

2. 당시 포탑에 달린 구경포와, 현대전에 쓰이는 구경포가 달라 그 충격량이 현대전의 포탑이 클거라서 밑에 부분이 여기저기 하자가 나고, 밑에 스테빌라이저가 없는 상태서 포탄의 명중률이 얼마나 나올까요?

이상 비관적인 면만 적게 되네요.

좋은점도 있겠죠.

Coral66 2020.06.13. 13:20

제가 설명이 부족 했네요.

 

신품 k2 하부에 ㅡ 차체ㅡ

 

약간 개조한 m48 포탑을 올리는 것입니다.

 

이른바 m48k2 제안 입니다

 

아무래도 k2 하부가 더 많은 전력을 줄테고. 신품이니까 기동은 좋을 것 같읍니다.

 

M48 포탑이 105미리 니까 발사 충격량도 120미리 포 보다 작지 않을까요?

 

기동간 사격 같은것은 포기하거나 전자장치로 제한적으로 때울수 있으면 때우고요.

 

반값이라고 해도 돈들여 만들어 놓고도 겨우 t62정도 대응이지만..

일단 싸고.. 잘 기동할것이고.. 적어도 m48처럼 먼저 맞으면 죽는다는 벋어나니 좋은점도 보입니다.

 

추후 돈생기면 포탑 달아 ㅡ 뭔가 더 업그레이드해서ㅡ 멀정한 k2가 될수도 있고... 장점도 생각해 보았읍니다.

 

욕심을 낸다면... 대보병 장비등을 달아 시가지용 터미네이터 쓸수도 있고요.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20.06.13. 14:14

제가 거꾸로 이해 했었군요ㅠㅠ.

그러면 동력계통이야 충분하겠고, 높이가 높아지는 단점이 있겠습니다.

그런데 K2의 컨셉이 가볍게 뛴다는 건데, 거기에는 회전포탑의 각종센서가 이를 받쳐주기 때문입니다.

해병대에 주어진 M48이 좀 되는걸로 아는데, 대부분 고정포대로 운용하는 걸로 압니다. 기동한다면 운용개념이 좀 더 넓어지지 싶습니다.

전차대 전차는 좀 아닌것 같구요. 북한 전차전때 전장앞에 만만한 놈만 나타나지도 않을거구요.

전차대의 회전포탑연결부 직경도 다를 수 있어서 이를 K2가 수정해야지 싶네요. 회전부에는 포탑에 전력등을 공급하는 슬립링도 있을건데 그것도 규격이 다를걸요. 아뭏든 그런 전차가 가격대 효용비를 봐야 하는데, 우리가 대만도 아니고, 그럴필요까지야 있을가요? 모듈별로 개발된 제품들이 아니라서 마개조하지 않고 단순히 바꿔끼는 개념도 아닐거라서 가격도 결코쌀것 같지 않네요. 그래도 각종 자원이 한정된 대만같은 경우라면 어떻게 라도 해야 겠죠.

의자왕 2020.06.13. 15:34

새로 포탑에 손대서 개조하고 바꾸는 비용이면, k2원본으로 쭉 가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할아버지도 이제 보내드려야죠. k1도 남아도는 판인데요

Coral66 2020.06.13. 18:19

두분 의견 감사드립니다.

K1 재생산도 어렵고.

K2 새로 만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아 생각해본것이 었읍니다.

 

일단 k2 차대가 있으면. 나중에 k2 포탑을 달던. K1 구형들 기동이 시원치 않을때 이것 떼다 달아도 좋고. K1 구형 upgun 해서 달아도 쓸수 있고 해서요.

 

포탑링 문제는 비용 저렴하게 잘 해결할지는 모루겠읍니다.ㅡ또다른 난제군요..

 

전차 높이 문제는 포기하면 편할것 같읍니다. 해결책은 없어보입니다.

 

센서는 달수있음 좋지만.  계산기를 두둘겨서 아닌것 같으면 포기하자 입니다. 

 

단순히 m48포탑에 부가 장갑만 더 올리자 입니다. 보병보호를 위한 60미리 박격포 정도 하나더 넣으면 좋을듯 하네요..

 

모든것은 의외로 k2 차체가 저렴할때만 가능한 선택입니다.

 

처음부터 기동이 잘되는 2선급 전차를 빨리 뿌릴까에 대한 생각에서 시작된것입니다.

 

전투시 1선 전차를 만났을때 그냥 튀던 막아내고 튀던 적어도 전차병의 생존성을 올리고. 2선이하 전차및 적 보병을 제압하면서 아군 보병을 보호 할것..이정도 목표입니다.

 

전에 유킴님 말씀처럼. 방탄 트럭에 올려도 포탑이 기동하면 장점이 많으니까요.

 

순한개 2020.06.20. 02:48

그런식으로 개조하면 신차 도입에 지장이 올뿐더러 오히려 자원낭비가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M48은 어쨋든 도태 대상이니까요

차라리 그돈으로 어디 중고 M1이나 M60을 도입하는게 더 나을거같습니다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