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에 배치된 판치르가 무인기에 대응을 하지못해 격파 당했다는 소식도 있고 시리아 주둔 러시아군은 판치르의 성능에 불만을 가져 판치르 sm을 개발하겠다고 나오는데 이 부분에 대해 의문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우선 판치르 s1이 요구성능을 내지 못하는 것이 근본적인 하드웨어의 문제인지 아니면 하드웨어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소프트웨어의 문제인지 알고 싶습니다. 

 

낡은 구닥다리 소리 듣는 비호도 신궁이랑 광학장비 달아서 드론 요격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판국에 위상배열 레이더까지 달아놓고 드론 요격 못한다는건 솔직히 하드웨어 자체의 문제인가 싶기도 하지만 하드웨어가 좋더라도 반사파를 받아서 분석할 소프트웨어가 부실하면 하드웨어도 소용없는것이 사실이니 최근 시리아 배치 판치르의 문제는 어느쪽의 문제인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두번째 질문은 판치르 sm의 목표는 무인기, 순항미사일, 제한적이지만 탄도미사일에 대한 요격능력도 확보한다고 하는데 

 

기존의 체계에서 sw만 바꾼다고 저 정도 성능이 나올리는 없고 hw도 어느정도 손본다는 소리인데 어느 부분에 ㅈ안점을 두고 개량을 진행하는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번에 새로 가입한 회원이고 이 글이 제가 이 사이트에서 적은 첫 글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인사 올립니다.

 

(반갑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19.06.30. 17:27

기존에 나온 뉴스를 모아보면 대충 답이 나오지 않을까요?

https://milidom.net/news/1099548

https://milidom.net/news/1113638

이 두가지 뉴스만 모아봐도 결국 판치르 S1의 HW/SW 모두 문제라는 소리가 되네요.

 

howitzer198 2019.06.30. 22:34

체면 오지게 구겼나보네요.

 

 

저건 좀 정상작동할까요 ㅋㅋㅋㅋ?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19.06.30. 23:23

러시아도 바보는 아니니까요. 새로운 위협의 실체를 직접 경험했고 자신들이 당할 수 있다는 것도 확실히 느꼈으니 어느정도 대비는 했다고 보는게 순리가 아닐까 합니다. 어떨지는 에서 다시 붙어봐야 알겠지만요...

KD 2019.07.02. 21:19

폴라리스님께서 링크주신 기사들을 생각하면 둘다 문제같군요.

위상배열 레이더를 가지고 무인기 대처가 어렵다는건 소프트웨어적으로 준비가 부족하다고 볼 수 있고

그럼에도 소프트웨어 걔량이 아닌 신규 체계 논의가 나온단건 하드웨어적으로도 부족하다고 여길 수 있죠.

 

그동안 러시아의 방공체계들에 대해 고평가 하는 분들이 많았던걸 생각하면

우크라니아 사태와 이번 시리아 사태는 재평가의 기회라 봅니다.

솔직히 러시아 방공체계가 어느정도는 과한 평가가 있으리라 생각은 했지만 일련의 사태들로 인해 들어난 현실은

생각보다 충격적이더군요.

특히 이 시리아 판치르 건은 카탈로그 스펙을 맹신하시는 분들께 수차례 실전 테스트를 거쳐 신뢰성을 입증한다는게 얼마나 의미있는 일인지 알려주는 좋은 반례가 될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다만 러시아도 이번 사태들을 통해 자국의 신형 무기들에 대한 신뢰도를 검증하여 개선에 들어가겠죠.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