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2016년 러시아군의 무장화

Кузнецов | 기타 | 조회 수 2572 | 2016.12.31. 23:59
출처 http://tass.ru/armiya-i-opk/3896726

2016년 러시아군의 무장화

http://tass.ru/armiya-i-opk/3896726


국가의 방어력을 적절한 수준으로 지원함을 보장하는 러시아 연방 무장군의 전투 가망성은 2016년 합하여 14% 증가하였습니다.

국가방위주문-2016 으로 인한 군사 기술품 및 무장의 공급은 5% 증가하였고, 장비화 중 현대적 모델의 영구 준비도의 부분은 58.3% 로 증가하였습니다.

12월 22일 러시아 연방 국방장관 세르게이 쇼이구가 국방부 최종 확대 회의에서 러시아 연방 무장군 최고사령관 블라디미르 푸틴에게 보고하였습니다. 국가 수장은 "최근 수 년간 국가의 방어력은 더 많이 증대되었지만, 많은 이들이 충분하다고 느끼지 못한다" 고 지적하였습니다.
 

"우리는 핵 트라이어드를 강화하고, 항공-우주군에서 SPRN (로켓 공격 경보 시스템) 시스템을 개선할 필요가 있었으며, 또한 바다에서, 지상군에서 크게 할 필요가, 정찰 및 통신 시스템을 개선해야 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연방 대통령


대통령은 - 2021년까지 군에서 현대적 기술품의 비율이 최소 70% 가 되어야 한다는 임무를 설정하였고, 이 분야에서 계약자들의 불이행에 대한 제재는 엄격해야 함을 언급했습니다.
 

 


재무장의 지리학

 

방공 로켓-포 복합체 《판치르-S》

 


중부군관구 군은 700개 이상의 신규 모델의 군사 기술품 무장을 획득하였습니다: 《이스칸데르-M》 복합체, 방공 로켓-포 복합체 《판치르-S1》, 항공기 8기, Mi-24 헬리콥터 현대적 개량형 3기, 50대 이상의 T-72B3 전차.

650개 이상의 다양한 현대적 전투 기술품이 동부군관구에 조달되었으며, 이들을 포함합니다: Su-35S 및 Su-34 항공기, 작전적-전술적 로켓 복합체 《이스칸데르-M》, 연안 로켓 복합체 《바스티온》, 방공-로켓 복합체 《토르》, 《판치르-S》, 《베르바》, 일제 사격 방사 시스템 《토르나도-G》, 다양한 무인 비행 장치 등.

흑해함대와 함께 남부군관구 군의 재무장은 신속하게 이루어졌습니다. 군관구 군항공대에서 현대적 무장의 비율은 80% (타 군관구보다 우세) 를 달성하였습니다. 350대 이상의 기갑 및 자동차 기술품, 로켓-포병 무장, 통신, 무선전자전 기술품, 공학 및 특수 기술품을 획득하였습니다.

크림은 방공 로켓 시스템 S-400 《트리움프》 로 강화되었고, 또한 복합체 《판치르-S》, Su-30SM 전투기 및 연안 로켓 복합체 《바스티온》 이 재배치되었습니다.

제병협동 여단 및 해외 군사 기지 전차 및 차량화소총병 구분대는 현대적 전차 T-72B3, 보병 전투 차량 BMP-3 및 장갑수송차량 BTR-82A 를 획득하였습니다.

쿠릴 열도의 군 집단은 연안 로켓 복합체 《발》 및 《바스티온》 을 획득하였습니다. 캄차카에는 《판치르-S1》 복합체가 전투 중재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해군

 

프로젝트 11356 호위함 《어드미럴 그리고로비치》

 


현대적 모델의 무장 및 기술품의 장비율은 47% 로 증가하였습니다.

VMF 는 24척의 함선 및 지원함을 획득하였고, 이 중에는 2척의 다목적 잠수함이 포함됩니다. 올해 말 다른 함대와 비교하였을 때 신규 함선 및 잠수함의 대다수는 흑해함대로 조달되었습니다.

VMF 는 100기 이상의 《칼리브르》 복합체 로켓 및 《오닉스》 복합체 대함 로켓을 획득하였으며, 프로젝트 22870 구난함 및 4개의 프로젝트 02690 주 부유 크레인을 채택하였습니다.

12월 21일 북해함대에는 새로운 프로젝트 19920 대형 수로 측정정 - BGK-2154 가 배속되었습니다. 이것은 러시아 연방 해군을 위하여 거노된 새로운 대형 수로측정정 시리즈의 5번합입니다. 일찍이 이것은 성공적으로 북해의 국가 시험의 완전한 복합체를 통과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함정은 해양 지역의 연근해에서 복합한 수로측정 작업 뿐만 아니라, 폐쇄 수역에서 항법 장비의 수단 유지를 위하여 설계되었습니다.
 

  • 프로젝트 11356 호위함

올해 함대는 《칼리브르-NK》 타격 로켓 복합체를 장비한, "제독" 시리즈의 순찰함으로 개신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호위함 《어드미럴 그리고로비치》 - 흑해함대를 위한 6척의 호위함 시리즈 중 초도함입니다. 2015년 중 이것은 발트 해에서 수 회의 시험을 진행하였습니다. 5월 본 함은 세바스토폴에 도착하였고, 11월 지중해 동부 수역의 러시아 연방 해군 함선 집단의 구성으로 임무를 이미 수행하였습니다.

동 시리즈 호위함 2번함 - 《어드미럴 에쎈》 - 은 6월 7일 함대 전투 구성으로 배속되었습니다. 3번함 - 《어드미럴 마카로프》 - 는 현재 발트 해에서 국가시험을 실시하고 있으며, 근시일 내에 함대로 인계될 계획입니다. 개발자에 따르면, 프로젝트 11356 함선은 향후 수 년간 흑해함대에서 신뢰할 만 한 일꾼이 될 것입니다.
 

  • 《알렉산드리트》 시리즈 (프로젝트 12700)

대기뢰방위 프로젝트 12700 초도함 《알렉산드르 오부호프》 는 12월 9일 함대 전투 구성에 배속되었습니다. 소해함은 유일하며,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진공 주입법으로 형성된 모놀리식 유리섬유로 구성된 선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향후 5년간 VMF 는 4척의 새로운 종류의 대기뢰방위 함선을 획득하여야 하며, 이후 향상된 프로젝트로 건조가 지속될 것입니다. 함대에서 새로운 대기뢰 함선의 수요는 30척으로 추산됩니다.
 

  • 비핵 "바르샤뱐카"

2척의 프로젝트 636.3 디젤-전기 잠수함 시리즈 《벨리키 노브고로드》 및 《콜피노》 가 흑해함대로 인계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특징은 잠수함이 장비한 수상 및 지상 목표로 사격하기 위한 고정밀 타격 로켓 무장 복합체 《칼리브르》, 또한 개신된 무선전자 장비입니다.

그리하여, VMF 를 위한 첫 시리즈의 이들 잠수함 건조가 완료되었습니다.

태평양함대를 위해 설계된, 2번째 잠수함 시리즈의 제작은 2017년 개시되고, 2021년 완료될 계획입니다.

636 은 작년 말 시리아의 "이슬람 국가" (IS, 러시아 연방에서 금지) 집단 설비 파괴를 위하여 《칼리브르》 를 사용한 "흑해함대" 시리즈 잠수함 2번함인 《로스토프-나-도누》 로 가망성을 증명했습니다.
 

  • 《칼리브르》 및 《오닉스》 로켓, 《발》 및 《바스티온》 복합체

연안 로켓 복합체 《바스티온》 은 초음속 로켓 P-800 《오닉스》 (《야혼트》 - 수출 바리에이션 - 타스 주) 을 장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다양한 함급 및 종류의 수상함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36기의 로켓을 포함하는, 하나의 복합체는 해안선 600㎞ 까지 방호할 수 있습니다.

《오닉스》 - 초음속 중거리 범용 대함 로켓입니다. 해양 및 지상 목표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시리아에서 성공적으로 증명된, 또 하나의 무기 - 순항 로켓 《칼리브르》 가 있습니다. 《어드미럴 그리고로비치》 에 더불어 이것은 《바르샤뱐카》, 《슈카》 에 적재될 수 있으며 - 잠수함은 어뢰관으로부터 1500㎞ 거리로 《칼리브르-PL》 복합체 로켓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로켓은 낮은 전파탐지 가시도를 가졌고 어떠한 PVO 수단이 탐지된 난해한 지형의 기복을 초저고도로 우회할 수 있습니다. 목표 파괴 정밀도는, 사거리에도 불구하고, 수 미터입니다. 탄두 중량은 - 500㎏ 입니다.

연안 로켓 복합체 《발》 은 2008년 무장 채택되었습니다. 이것은 영해 및 해협의 제어, 해군 기지 및 연안 인프라의 방호를 위하여 설계되었습니다.

복합체에 무장된 아음속 저고도 대함 로켓 Kh-35E 는 적 지상 및 수상 목표를 약 300㎞ 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항공-우주군

 

Su-35S 전투기

 

 

현대적 모델 무장의 비율은 66% 에 도달하였고, 항공 기술품의 가용률은 - 62% 입니다.

VKS 는 139기의 현대적 비행 장치, 방공 로켓 시스템 S-400 으로 재무장한 4개의 방공 로켓 연대를 획득하였습니다. 25대의 방공 로켓-포 복합체 전투 차량 《판치르-S》 와 74개의 전파탐지 스테이션을 획득하였습니다.

프리모르예와 카렐리야의 항공부대가 무장으로 시리아의 전투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증명된 최신 Su-35S 전투기를 획득하였습니다.

VKS 는 또한 정기적으로 현대화된 전략 폭격기 Tu-160M 및 Tu-95MS (각 2기 - 역자 주) 를 획득하였습니다. 홀딩 《러시아의 헬리콥터》 는 군에 Mi-28N, Ka-52, Mi-35M 및 중(重)형 군-수송 Mi-26 신규 회분을 조달하였습니다.

2020년까지 국가 무장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VKS 는 900기 이상의 신규 및 현대화된 항공기 및 헬리콥터를 획득하며, 900기 이상의 비행 장치의 수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1단계로 2018년까지 항공-우주군을 전략적 방면에서 집단화를 증대시키고, 항공대를 "사단-연대" 구조로의 전환을 완료하며, SPRN 지상 집단의 폐쇄 전파탐지장을 형성하고, 우주 시스템 대응 시스템 요소 배치를 시작하며, 새로운 물리적 원리에 기반한 무기를 장비할 계획입니다."
파벨 쿠라첸코
러시아 연방 VKS 제1부사령관, 중장

 

  • Su-35 전투기

추력 편향 엔진을 장비한 "4++" 세대 다목적 초기동성 전투기입니다. 2500㎞/h 속도에 도달할 수 있으며, 최대 3400㎞ 비행하며, 전투 반경은 - 약 1600㎞ 입니다. 전투기는 30㎜ 구경의 기관포와 12개의 폭탄 및 로켓을 위한 하드포인트를 갖고 있습니다.

2009년 국방부와 2015년 말까지 러시아 연방 VKS 에 48기의 전투기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고, 이어 2020년까지 50기의 기체를 획득하는 2차 계약이 체결되었습니다.
 

  • Su-30SM 전투기

올해 봄 8기의 비행대가 크림의 흑해함대에서 편성되었고, 가을 두 기체가 로스토프 주 전투기 항공연대로 조달되었습니다. "30" 기의 회분은 국가 북부의 러시아 연방 VMF 독립 해양 강습 항공연대로 인계되었습니다. 첫 Su-30SM 은 12월 13일 발트의 해양 항공대로 공급되었습니다.

2018년까지 국가방위주문에 따라 VKS 는 30기의 동형 기체를 획득할 계획입니다.

다목적 전투기 Su-30SM (시리즈 현대화) 는 공중 정복, 지상 및 수상 목표 타격을 위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미래 단좌 전투기를 위한 조종사 준비를 위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 Yak-130 전투기

아르미비르 훈련 항공기지에 10기의 기체가 조달되었습니다. 현재 VKS 훈련 항공기지는 이미 70기 이상의 Yak-130 기체를 획득하였습니다.

전투기는 조종사의 교육 및 전투 준비를 위해 설계되었고, 공중 및 지상 목표에 대항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4+" 및 "5" 세대 전투 항공기 파일럿을 준비시킵니다. Yak-130 의 처녀비행은 1996년에 실시되었고, 2002년 러시아 전투 조종사 교육을 위한 주요 기체로 선정되었습니다.

 

  • S-400 《트리움프》 시스템

복합체의 목적은 - 모든 종류의 현대적 및 미래 항공-우주 공격 수단의 파괴입니다. 《트리움프》 는 400㎞ 거리의 항공역학적 목표를, 60㎞ 거리의 탄도 목표, 최대 속력 4.8㎞/s 의 목표를 최소 수 미터에서 최대 수십 킬로미터의 고도에서 요격할 수 있습니다. S-400 시스템은 시리아의 흐메이밈 러시아 항공기지에서 전투 중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방공 로켓-포 복합체 《판치르-S1》

복합체는 크지 않은 설비를 공중으로부터의 타격에서 엄호하기 위하여 설계되었으며, 1000m/s 속도로 이동하는 목표를 20㎞ 거리와 15㎞ 고도에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복합체의 특징은 지속적인 목표 요격 지대를 형성하는, 기관포-포병 무장을 가지는 다중채널 목표 요격 및 추적 시스템의 결합입니다. 두 가지 독립적인 유도 수단 - 레이더 및 광-전자 시스템 - 은 동시에 4개 목표를 요격할 수 있게 합니다. 최대 요격 속도는 분당 10개 목표입니다.

 

  • Mi-8AMTSh-VA 헬리콥터

11월 22일 《러시아의 헬리콥터》 는 VMF 해양 항공대에 첫 "극지" 헬리콥터를 인계하였습니다. 이것은 "테르미나토르" 로 알려진 군-수송 헬리콥터 Mi-8AMTSh-V 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헬기는 극북의 저온, 저가시성 및 기타 특징 하에서 작업하도록 채택되었습니다. 2016-2017년 간 국방부는 5기의 동형 기체를 획득할 것입니다.

 

  • Mi-28N, Mi-35, Mi-8MTV-5

Mi-28N 《나이트 헌터》 및 수송-전투 헬리콥터 Mi-8MTV-5 는 레닌그라드 주의 서부군관구 군항공대 제대의 전투 구성에 배속되었습니다. 2기의 수송-전투 헬리콥터가 프스코프의 항공기지에 무장되었습니다.

Mi-28N 은 언제든 전투 임무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육군 진출 부대, 차량화소총병 및 전차 구분대를 사격 지원하기 위하여 설계되었습니다.

Mi-8MTV-5 는 최대 4톤 중량의 화물 및 기술품을 수송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투 바리에이션에서 이 헬리콥터는 육군 및 상륙 사격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Mi-35 는 적의 장갑기술품 및 병력 파괴, 차량화소총병 및 전차 구분대 사격 지원, 상륙, 또한 동체 및 외부 슬링을 통한 화물 수송을 위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육군

 

작전적-전술적 로켓 복합체 《이스칸데르-M》

 


군의 현대적 무장 장비율 수준은 42% 입니다.

군은 2930개의 신규 및 현대화된 모델의 무장을 획득하였습니다. 2개 로켓 여단, 2개 방공 로켓 여단 및 2개 방공 로켓 연대, 1개 특수 목적 여단, 12개 차량화소총병 및 전차 대대, 3개 포병 대대가 재장비되었습니다.

로켓 복합체 《이스칸데르-M》 2개 여단 세트, 60개의 일제 사격 방사 시스템 (RSZO) 《토르나도-G》 및 20대 이상의 자주 곡사포 《무스타-SM》 이 공급되었습니다. 또한 군은 70대 이상의 현대화된 RSZO 《그라드-M》 을 획득하였습니다.

육군에는 22000개의 통신 수단이 공급되어, 2015년에 비해 6% 증가하였습니다. 현대적 통신 수단의 장비율은 49% 에 도달하였습니다.
 

  • 《이스칸데르-M》 복합체

500㎞ 이격된 로켓 복합체 및 일제 사격 방사 시스템, 장거리 포병, 지휘소 및 통신 노드, 비행장의 항공대를 파괴하기 위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이스칸데르-M》 은 정밀도, 효율, 발사까지의 로켓 준비 작전도 및 기타 특성에서 해외의 동급 유사체를 능가합니다.

또한, 복합체는 다양한 종류의 로켓을 장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향상된 적 대로켓방어 돌파 확률을 가집니다. 로켓은 높은 중력가속도로 기동하며 적이 예측불가능한 궤적을 따라갑니다.

 

  • RSZO 《토르나도-G》

개활지의 및 엄폐된 병력, 장갑기술품, 포병 및 박격포 포대, 지휘소를 타격하기 위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전투 가망성에서 이 시스템은 향상된 화력의 탄약, 유도 및 조준에서 자동화 시스템 적용 등을 통하여 RSZO 《그라드》 의 가망성을 2.5-3배 가량 뛰어넘습니다.

 

  • T-72B3

T-72 전차의 최신 현대화 바리에이션입니다. 전대로부터, 이 모델은 특히, 새로운 조준 장비 및 통신 복합체, 반응 방호 《렐릭트》, 고출력 엔진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이 바리에이션의 병성은 국제 경쟁 "전차 바이애슬론" 으로 인해 얻어졌습니다. T-72B3 는 2012년부터 러시아군에 공급되기 시작하였으며, 2014년에는 이 전차들에 새로운 엔진이 설치되었습니다. 출력은 약 1.3배 증가한 - 1130마력입니다.

 

  • 장갑차량 《티그르》

《티그르》 - 러시아 장갑차량 계열형으로, 2005년 아르자마스 기계제작 공장 (군사-산업 회사 산하) 에서 다양한 개량형이 출시되었습니다. 장갑차량은 정찰, 대열 호위 및 방어, 정찰 및 군 사격 지원을 위하여 설계되었습니다. 《티그르》 의 표준 장비는 GOST 기준 3등급 방호를 가지며, 특수 장갑 바리에이션은 - 5등급입니다.

 

  • ZRS 《토르-M2U》 및 ZRK S-300V4

S-300V4 - 육군을 위한 S-300V 방공 로켓 시스템 라인의 극개량형입니다.

본 개량형은 2012년에 체결한 계약에 따라 2014년 공급되었습니다. 새로운 버전은, 기반 모델과 동일하게, 궤도 차체입니다. 2016년 5월 《알마즈-안테이》 수석 설계자 파벨 소지노프는 새로운 장거리 로켓의 무장 채택에 관한 타스와의 인터뷰에서, 시스템이 400㎞ 이격된 목표를 파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토르-M2U》 - 신세대 전술 ZRK 입니다. 일부 특성에서 이것은 세계에 그 유사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ZRK 는 40개 이상의 폭표를 동시에 탐지할 수 있고, 가장 위험한 것을 식별하여, 동시에 4개에 발사할 수 있습니다. 공중 공격에서 현대적 수단의 집중 공격에 대한 전투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복합체 방공 로켓의 기술적 특성은 소형이며 고기동 목표와 효과적으로 교전할 수 있습니다. 《토르-M2U》 는 PVO 시스템 구성으로 사용되고 자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BTR-82AM

100대 이상의 새로운 장갑수송차량 BTR-82AM 이 서부군관구 차량화소총병 구분대에 공급되었습니다.

이것은 장갑수송차량 BTR-80 및 BTR-80A 의 강력한 현대화형입니다. 이것은 선대를 실질적으로 모든 지표에서 능가합니다. BTR-82A 에는 고출력의 엔진, 고속 30㎜ 기관포, 동축 7.62㎜ PKTM 기관총, 향상관 관찰 및 조준 기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 ZRK 《부크-M3》 및 《부크-M2》

육군 자산에 있어 PVO 구분대는 지속적으로 현대적인 방공 로켓 복합체 (ZRK) 가 장비되고 있습니다. 가장 첫번째로, 동시에 6개 목표와 교전할 수 있는 자주 장치, ZRK 《부크-M3》 가 있습니다. 올해 최초로 남부군관구 여단 중 하나에 공급되었습니다.

새로운 복합체는 방공 로켓 복합체 《부크》 라인으로 지속됩니다. 《부크-M2》 의 개량형은 오늘날 동급에서 가장 효율적인 것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부크-M2》 - 적의 강도높은 무선전자 및 사격 대응 환경 하에서 전략 및 전술 항공기, 헬리콥터, 순항 로켓, 또한 전술 탄도 및 항공 로켓, 유도 폭탄을 파괴하기 위해 설계된 중거리 방공 로켓 복합체입니다.

2016년 여름 콘체른 《알마즈-안테이》 는 아스트라한의 카푸스틴 야르 훈련장에서 《부크-M3》 를 성공적으로 발사하였습니다. 시험된 로켓은 기술적 특성에서 선대 모델을 실질적으로 두 배 능가하였고 동급의 방공 로켓 복합체에 있어 세계에 그 유사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로켓은 탄약량을 1.5배로 증가시키게 해 주는, 상당히 낮은 중량을 가집니다.

《부크-M3》 복합체의 특성은 알려지지 아니하였지만, 이의 선대는 고체연료 로켓으로 3-45㎞ 거리와 15m-25㎞ 고도의 공중 목표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더하여, 이는 150-200㎞ 거리에서 발사된 탄도 로켓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 무인기

합하여 군에는 260기의 무인 항공 장치 (BPLA) 를 포함하는, 105개의 복합체가 공급되었습니다. 36개의 무인 항공대 부대 및 구분대가 창설되었습니다. 무장에는 총 2000기 BPLA 의 600개 복합체가 존재합니다.

10기 이상의 새로운 BPLA 《오를란-10》 및 《엘레론-3》 가 러시아 동부의 군 부대에 조달되었습니다. 《엘레론》 은 케메로보 주의 중부군관구 차량화소총병 제대에 무장되었습니다.

《엘레론-3》 - 캐터펄트식 이륙의 소형 BPLA 입니다. 최대 이륙 중량은 3.5㎏ 이며 0.5㎏ 의 화물을 실을 수 있습니다. 이의 구성에는 TV-카메라, IR-카메라, 포토카메라, 중계기, 무선기술 정찰 스테이션 및 재머가 포함됩니다. 이것은 자율 모드, 또한 무선지령으로 비행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발사 지점으로의 복귀는 자동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오를란-10》 - 접근하기 힘든 지형의 광역 및 지엽적 설비의 관측 수행을 위해 설계된 다기능 무인 복합체입니다.

 

  • 무선전자전 복합체

기동형 복합체 《크라수하-4》 와 HF 및 VHF 무선통신 교란 스테이션을 포함하는, 약 10개의 현대적 무선전자전 (REB) 복합체가 서부군관구에 조달되었습니다.

REB 스테이션 《크라수하-4》 는 적의 타격, 정찰 및 무인 항공기의 내장 레이더에 대응하기 위하여 설계되었습니다. 광대역 능동 교란 스테이션은 다양한 종류의 항공기에서 사용되는 현대적 전파탐지 스테이션과 효과적으로 교전할 수 있습니다.

중부군관구 부대 및 구분대는 현대적 REB 복합체 《무르만스크-BN》, 《크라수하-2O》 및 《크라수하-4S》, 최신 통제소 《모스크바-1》 을 획득하였습니다. 새로운 장비는 공중 전파탐지 정찰, 적의 항공대 조준 타격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으며, 외국 통신 시스템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공수군

 

BMD-4M

 


현대적 모델의 무장 장비율 수준은 47% 입니다.

VDV 는 188개의 신규 및 현대화된 전투 장갑 차량을 획득하였습니다. 3개의 정찰 대대 및 6개 전차 중대, 2개 무선전자전 중대 및 무인 항공 장치 중대가 편성되었습니다. 군은 이하를 획득하였습니다:
 

  • 60대 이상의 새로운 상륙 전투 차량 BMD-4M 및 BTR-MDM;
  • 40대 가량의 현대화된 특수 차량 BREM-D, 통제 차량 및 2S9-1M 《노나》 자주 포병 무기;
  • 방공 복합체 PZRK 《베르바》
  • 현대적 다기능 REB 수단;
  • 35대 가량의 차륜형 장갑수송차량 BTR-82A.


또한 6000개 이상의 상륙 낙하산 (D-10, 《아르발렛-2》) 및 100개 가량의 다양한 공수 기술품을 획득하였습니다.
 

  • BMD-4M 및 BTR-MDM

BMD-4M 및 BTR-MDM 《라쿠쉬카》 무장 채택에 대한 러시아 연방 대통령령은 4월에 서명되었습니다. 러시아 연방 국방부의 계약에 의거하여 3년간 250대의 전투 차량을 획득하여야 합니다. 2025년까지 최신 전투 차량은 BMD-2 및 BTR-D 와 같은 구형 모델의 장갑기술품을 완전히 대체하여야 합니다.

궤도형 BMD-4M 《사도빈차》 는 새로운 차체, 엔진, 주행장치 및 기타 노드를 갖춘 BMD-4 의 개신된 버전입니다. 이것은 100㎜ 및 30㎜ 포와 기관총을 포함하는 전투 모듈 《바흐차-U》 를 장비하고 있습니다.

상륙 장갑수송차량 BTR-MDM 《라쿠쉬카》 또한 1970년대 무장 채택된 BTR-D 를 군에서 대체하기 위하여 BMD-4 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전략로켓군

 

기동형 로켓 복합체 《야르스》

 


발사 장치의 전투준비도 비율은 99% 이며, 여기서 96% 가 즉각적인 항시 발사 (로켓) 준비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RVSN 에서 현대적 로켓의 비율은 51% 로 증가하였고, 2020년 이것은 100%와 동등할 것입니다.

RVSN 무기고에는 다양한 급의 위력을 가진 핵탄두를 장비한 약 400기의 대륙간 탄도 로켓이 존재합니다. 군은 러시아 전략핵전력의 전략 무기 및 핵탄두의 60%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23개의 사일로 및 기동형 로켓 복합체 《야르스》 발사 장치가 전투 근무에 조달되었습니다. 4개 로켓 연대가 전투 근무를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로켓병들은 3기의 대륙간 탄도 로켓, 5대의 전투 근무 보장 차량, 3대의 공학 보장 및 기만 차량을 획득하였습니다.
 

  • 《야르스》 의 특수성

복합체 로켓은 우주 기반의 대로켓 시스템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PRO 시스템의 개발을 고려한, 《야르스》 와, 이의 현대화 바리에이션의 무장 채택은, 장기적으로 대로켓방위 시스템을 돌파하기 위한 RVSN 타격 집단의 전투 가망성을 향상시키고 러시아의 전략핵전력의 핵 억지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세르게이 카라카예프
RVSN 사령관, 상장


세르게이 카라카예프에 따르면, 《야르스》 의 구조적 특이성은 《토폴》 이 특수한 공학적 재장비 이후 작업을 할 수 있었던 것을 광야에서 할 수 있게 합니다. 통신 수단 및 기반 차체가 개선되고 로켓 자체가 강력해지며 적의 현존하는 대로켓방위에 대해 거의 무적이 되고 있습니다.
 


로만 아자노프 준비

2015년 러시아 연방 무장군에 배속된 군사 기술품

 

 

 

───

 

 

간만이네요. 반갑습니다.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eceshim 2017.01.01. 00:18

근 100만의 대군을 현대화 하기위해 박차를 가하는데 경제가 안도와주는군요. 

올해 경재부쪽에서 국방부에서 요청한 예산을 좀 많이 칼질 했었죠?

Profile image Кузнецов 2017.01.03. 00:02

연방재무부발 2017년 및 2018, 2019 계획기간 간 예산 정책 주요방향 문서에 제시된 연방예산지출 삭감 주요 접근법 12, 13항에 근거하여 우선순위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1% 감소를 포함하여 총 6% 가량 감소합니다.

Profile image unmp07 2017.01.01. 00:22

오랜만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양질의 소식을 볼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17.01.01. 00:33

오랫만에 뵙네요!!   늘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사랄라라라라 2017.01.01. 13:03

유럽은 엄청 긴장해야 겠네요. 

빅맨 2017.01.01. 15:28
러시아는 그동안 무기에 투자 못한 것을 계속 열심히 준비하네요.
트럼프가 러시아와 친해지고 중국과 거리를 둔다면
두가지가 문제임데
러시아와 중국의 사이가 돈독한데 이걸 멀어지게ㅠ할수 없고
미국과 중국의 사이가 나빠지면 우리의 경제나 국방이 위험해질텐데 걱정이네요..
Profile image minki 2017.01.02. 06:20

쏘련 연방 해체 후에 슬슬 긴장을 풀었던 서 유럽국가들이 어찌될지....

심지어 각종 첨단 무장의 재고마저 간당간당하다던데...

알바리움 2017.01.02. 14:13
35의 엔진부분의 꼬리가 열리는지는 처음 알았네요

무슨목적인가요??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17.01.02. 14:34

감속용 낙하산 수납부일겁니다.

알바리움 2017.01.02. 14:58
아 그거요 그런데 21세기에도 낙하산에 의존하기도

하나요? 요샌 그런식의 착륙이 통 안보여서 구식기술

이 된건가 했습니다.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17.01.02. 15:03

 F-35도 낙하산 갖추고 있습니다.   :)

알바리움 2017.01.04. 13:21
...헐, 몰랐네요.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17.01.04. 13:39

아....죄송합니다.

일부 국가에서 요구했다가 철회했군요 ......기본 장착 품목은 아니네요.....

http://www.f-16.net/forum/viewtopic.php?f=60&t=16480&start=75

 

알바리움 2017.01.05. 16:34
오 조건부 옵션 부품이었나요 새로운 사실을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
Profile image Twdwwed 2017.01.16. 15:48

근데 러시아측 Mi-28 하보크 +  ka-52 호컴 헬기전력은

 

현재 러시아군에 몇대나 있나요?

Profile image Кузнецов 2017.03.13. 23:21

2016년 말 기준 Ka-52 80여대 Mi-28N 70대 미만으로 추정되며 따라서 140-150대 가량으로 예상됩니다.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