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fighterjetsworld.com/air/project...ram/18851/

Project-Azm.jpg

 

2019년 1월 파키스탄 미래 스텔스 전투기 (project AZM)의 사진이 유출되었다. 이 사진은 실수로 JF-20, JF-17, 그리고 JF-17.6이라는 3개의 단일 해드(단좌) 스텔스 전투기 모델을 노출했다.


파키스탄 미래 스텔스 전투기의 개념 설계는 RIAT 2019 동안 PAF C-130 꼬리날개에서 목격되었다.


2017~18 파키스탄 국방 생산부(MoDP) 연감에 의하면, 항공연구, 혁신 및 개발(AvRID) 사무국은 파키스탄 공군의 5세대 전투기 프로그램(FGFA) 프로그램을 위한 네번의 개념 설계 단계 사이클의 첫번째를 완료했다고 한다.


"개념 설계 단계의 첫번째 사이클이 완료되었다. PAF의 까다로운 성능 요구조건을 기반으로 설계된 첫번째 구성은 더 높은 충실도 분석 도구 및 코드를 사용하여 개념 설계 안에서 세번 더 반복된다."


FGFA는 파키스탄의 민간 및 상업 항공요구는 물론이고 국방을 지원하기위해 파키스탄내 턴키(일괄) 항공산업 기반을 개발하려는 PAF의 비전인 Project Azm의 중심이다.


PAF는 2017년 7월 FGFA, 중고도 장기체공(MALE) UAV, 신형 무기 그리고 다른 프로젝트들을 개발하기 위해 Project Azm을 공식적으로 시작헀다.


Project Azm 발표 당시, 파키스탄 공군 참모총장 Sohail Aman은 MALE UAV 설계 작업이 "최종 단계" 있다고 밝혔었다. 2017~18 MoDP 연감에는 MALE UAV의 첫 비행이 2019년 6월이 데드라인으로 설정되었다고 했었다.


MoDP 연감은 출판전 12~18개월 동안 완료된 문제들을 다루므로, MALE UAV가 비행 또는 지연되었고 FGFA가 후속 설계 작업에 들어갔을수 있음을 의미한다.


FGFA 관점에서, PAF 사령관 Mujahid Anwar Khan은 FGFA가 앞으로 10년 동안 운용될 수 있는지를 예상하지 못한다고 했다.


사령관은 현재 FGFA 참모부 요구조건(ASR)이 "쌍발 단좌기, 슈퍼 크루즈와 레이저 무기(지향성 에너지 무기)를 갖추는 것"이라고 했다. 따라서, FGFA는 클린시트(완전히 새로운 설계)이며 중형에서 대형, 고성능 제트기로 예정되어 있다.


이 설계 구성은 PAF가 JF-17보다 더 많은 페이로드와 항속거릴르 가질 수 있는 플랫폼을 생산하려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다시말해, 플랫폼은 공세적 대공(OCA), 해상, 및 종심타격 플랫폼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F-16A/B 블록 15dhk 미라지 III/5 직계후계자다.





    



  • |
  • |
  1. Project-Azm.jpg (File Size:83.1KB/Download:1)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19.10.14. 12:48

수평꼬리날개 대신에 카나드를 달았군요.

개발비용이 상당할건데 어떻게 조달을 하려나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