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janes.com/defence-news/news-...operations

제인스는 일본 해상자위대가 이지모급 헬기 모함 2대에 단거리 이륙수직착륙(STOVL) F-35B 작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스키점프 경사로를 설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확인했다.

 

대신, 각 함선은 비행 갑판의 선부 부분이 사다리꼴로에서 미 해군의 아메리카급 상륙함에서 볼수 있는 것과 유사한 사격형으로 수정되었다.

 

해상자위대 대변인은 10월 8일 제인스에게 이런 변경은 이륙시 난기류를 완화하고 항공기가 선박의 아일랜드와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선수쪽 비행갑판에서도 이착륙할 수 있도록 하여 F-35B를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변인은 이즈모와 카가에 대한 수정이 5년마다 진행되는 선박의 정기 수리 및 점검 프로그램과 일치하도록 두가지 주요 단계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확인했다.

 

제인스가 6월에 보도 했듯이 해자대는 이미 이즈모를 개조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 |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MIRAS 2020.10.11. 16:52

일본은 항상 미국 쪽을 따라하는군요. 

조기경보기를 어떻게 해결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Profile image 제너럴마스터 2020.10.11. 17:21

일단 함재 AEW는 영국처럼 AW101기반으로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자대에서 소해/극지탐사용으로 AW101 굴리거든요. 

 

그리고 주변 도서지역에서 발진할 수 있는 E-2D가 있어서 E-2D 반경 내에서 작전할 확률이 높긴 합니다.

Profile image MIRAS 2020.10.11. 17:30

콧대 높은 일본이 AW101 기반 헬기형 조기 경보기에 만족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충분 수량의 조기경보기가 있는 만큼, 말씀주신대로 그 영역 안에서 활동하면 문제가 될 것은 없어보입니다. 

 

물늑대 2020.10.11. 21:21

(대형 수직이착륙 플랫폼을 자국산으로 만드는 건 안되니)

AESA 레이더 및 보조 전자 장비들을 자국산으로 만드는 것으로 타협보지 않을까요? ^^;;;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