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defensenews.com/digital-show...-failures/

미 해군 최고 관계자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 해군은 두 종류의 새로운 함정을 제때에 인도해야한다.

 

지난 해 두명의 중요 의원들이 "어처구니 없는 획득 실패"라고 부른지 20년만에 해군은 접근 방식을 바꾸고 있다. 11일 연례 수상해군협회 심포지엄에서 마이클 길데이 해군 작전사령관은  해군은 줌왈트급 구축함, LCS, 그리고 포드급 항모와 같이 함정과 기술을 함께 만드는 대신 업그레이드 공간이 있는 야전 시스템 주변에 선체를 설계함으로서 앞으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길데이 사령관은 "나는 미래의 함대를 현실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기 때문에 건함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에 열광하고 있다."고 말하고 "우리는 선박 건조에서 신기술 개발을 분리했다. 대신, 시험 및 준비가 완료되면 미래 기술을 삽입하기 위해 기준선과 여유도에 기록 프로그램 시스템을 사용하여 설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길데이 사령관은 그 접근법을 모델로 미래의 호위함 FFG(X)를 지목하면서 그 배가 2026년까지 함대에 합류할 예정이었다고 말했다.

 

해군이 해결하려는 문제는 아마도 32척으로 계획되었지만 스텔스 구축함 비용이 더해지면서 3척으로 잘려나간 줌왈트급 구축함이 가장 잘 보여주고 있다. 선체를 위해 계획된 많은 새로운 기술들이 예상보다 오래 걸리거나 발전하지 못했다.

 

2018년 해군은 함정 건조의 주요 이유중 하나인 첨단 함포 시스템(AGS)을 구축하고 함선이 지상 공격 플랫폼으로 임무를 재조정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상원 군사위 해군 전력 소위 청문회 전에 빌 메츠 부제독은 상원의원들에게 AGS의 느린 개발로 인해 변화가 있었다고 했다.

 

AGS는 장거리 육상 공격탄과 함께 80해리 이상 거리에서 발사하기로 되어있었다. 해군은 한발당 비용이 80만 달러가 넘는다는 사실이 밝혀진후 발사체를 취소했다. 메즈 장군은 게다가 이 시스템은 시스템이 원하는 사거리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즈 장군은 "비싼 비용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우리가 요구했던 것을 제대로 얻지 못하고 있었다"고 말하고 "그래서 우리가 선택한 것은 우리가 지금 배를 지탱하고 있는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에 배에서 포 노력을 분리하는 것이다."라고 했다.

 

길데이 사령관이 심포지엄에서 설명한 접근 방식은 상원의원들이 옹호하는 보다 신중한 획득 방법과 일치한다.

 

작년 상원 군사위 의장 짐 인호프와 상원 잭 리드 의원은 USNI 프로시딩지에 공동으로 실은 기고문에서 "수백억 달러를 후퇴시키고 몇년간 필요한 무기 시스템을 지연시킨 인수 실패"의 시대라고 비난했다.

 

인호프 의원과 리드 의원은 선도함에서 매 여덟번째 함정에서 80억 달러 이상의 비용이 더 들었다면서 "이지스의 아버지"로 "조금만 쌓고, 시험도 조금만 하고 많이 배우라"는 주문을 한 존경받고 있는 웨인 E 메이어 제독의 정신을 소환할 것을 요구했다.

 

간단히 말해 : 의회는 해군이 새 배가 건조되기 전에 새 선박에 투입될 주요 시스템을 파악하기를 원하고 있다.

 

그 기고문은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건함 프로그램의 핵심 단계는 기술 개발이라고 지속적으로 지적해왔다. - 핵심 기술을 서브 시스템 시제품으로 성숙시키고, 실제 환경에서 선도함의 상세 설계 이전에 이런 서브 시스템 시제품을 시연한다"고 적었다.

 

공포에서 벗어나기 위해, 리드 의원과 인호프 의원은 해군이 새로운 함정을 설계하기 전에 서브 시스템을 알아내야 한다고 믿고 있다 - 먼저 무엇이 가능한지를 파악한 다음 기술의 주요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 |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APFSDSSABOT 2021.01.13. 01:43

전투함들도 과거 미해군의 전통이었던 업그레이드 여지를 충분히 둔 여유공간 많은 큼직한 선체로 가겠네요.

줌왈트가 작은 함정은 아니지만 AGS 주변 갑판 모서리에 미사일을 빼곡히 정렬해놓고 가운데 AGS가 선체 깊숙히까지

차지하는 큰 공간 때문에 기존셀의 미사일 업그레이드 말곤 AGS용 실용 가격대 포탄이 나오기 전까지 할수 있는게 없긴했네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